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5월 31일 농협경남본부 대회의실에서 하나로마트 협의회 조합장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농협 하나로마트 경남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3년 사업결산 보고와 2024년 사업계획(안)을 의결했으며 △하나로마트 PB사업 확대추진 △지역 맞춤형 스마트 매장 운영모델 전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허용을 위한 단계별 계획 등 당면현안을 논의했다.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식품안전관리 강화로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해 식품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결의했다.
농협 하나로마트 경남협의회 회장인 손정신 연초농협 조합장은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하나로마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특히 정부의 지역사랑상품권 지침 개정으로 상권이 열악한 읍·면 지역 주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가 하나로마트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협의회가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근수 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농협 하나로마트가 지역 농산물 판매의 버팀목이 되도록 경남농협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NH농협생명 경남총국, ‘농촌 지역 초등학교 기부행사’ 실시
NH농협생명 경남총국(총국장 장병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8일 농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기부금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기부행사는 경남총국 장병철 국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합천군 율곡면에 위치한 영전초등학교(교장 오미자)에서 실시했다.
농촌 학생 급감 및 학교 소실에 따른 농촌 지역 교육 복지 향상에 일조하고자 도서산간 지역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학생 대상 복지 혜택이 적은 초등학교로 선정했다. 기부 행사를 통한 기부금은 영전초등학교 학생들의 복지 증대와 자치활동 활성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장병철 총국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농촌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농촌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은 농촌 어린이 후원을 통한 나눔의 경영가치 구현을 위해 앞으로 2주간, 전국에 걸쳐 10개의 농촌지역 초등학교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농협 양산시지부, 양산시 지역농업발전사업 추진 협의회
농협 양산시지부(지부장 김원묵)는 양산시 농업기술센터와 양산 관내 농·축협 및 경남농협과 함께 5월 28일 밀양 소재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양산시 지역농업발전 추진회의’를 개최했다. 양산시 지역농업발전 추진회의에서는 올해 양산시와 농협간 지자체 협력사업에 대해 진도분석을 실시하고, 농정 추진사항에 대해 깊은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양산시 농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미래농업의 메카이자 스마트농업 확산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는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견학한 후, 2025년도 지자체협력사업 신사업을 조기 발굴하고자 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김원묵 지부장은 “농촌은 고령화와 일손부족, 기상이변 등으로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농촌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양산시와 농협 협력사업을 통해 양산의 농업인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농협고성군지부,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농촌 일손돕기
농협고성군지부(지부장 김무성)는 5월 30일 동고성농협(조합장 최낙문), 한국농어촌공사 고성·통영·거제지사(지사장 이재성)와 함께 고성군 회화면 배둔리 마늘재배 농가를 찾아 마늘수확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김무성 지부장, 이재성 지사장, 박충욱 동고성농협 상임이사 등 농협과 농어촌공사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재성 지사장은 “농협과 함께 농촌일손돕기를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무성 지부장은 “영농철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