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는 6월 10일 ‘KSU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성료했다. 해당 대회는 2017년부터 운영했으며 재학생을 대상으로 목표 기업의 경영 분석이 가능하도록 전문 교육 실시 및 교내 경진대회 참여를 통한 본인의 경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올해는 총 15개 팀(재학생 45명)이 본선에 진출했고, 5월 20일 경성대 경동홀에서 발표대회가 진행됐다. 심사위원으로는 유어스잡 윤성훈 대표 외 2인이 참석했으며 심사는 자료 수집력, 논리성, 경영환경 분석, 전략 도출 등 평가 항목에 따라 이뤄져 최종 10개의 수상팀이 발표됐다.
수상팀은 △최우수상 1팀(봉구스팀-에코마케팅) △우수상 3팀(파인트-종근당, 유산균-티맥스소프트, 반짝이고 싶조-청오디피케어) △장려상 6팀(Tae-Tae-Tae!-태웅로직스, 오지수와 아이들-예스 24, 엠제코-리베이션, 조선의 콜럼버스-한국카본, 우르샤샤샷-대웅제약, 품앗이-UNISON) 등이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산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숙지했다”, “기업분석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라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패션디자인학과, 현장실습 연계 프로젝트 다수 수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전국 5개 권역 LINC 3.0 사업단이 추진하는 현장실습 연계 프로젝트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다수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패션 상품과 소비행동 교과목(지도교수 채희주)을 수강하는 학생 중 15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기업-인재 Audition’을 통해 권역별 우수기업 인사담당자와 참여 학생의 창의 기획안 작성 및 조직 문화 익히기 등의 경험을 통해 책임감과 인성을 배양하고 3미(재미, 흥미, 의미)를 이끌어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기업과 학생의 적극적 참여 유도 및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기획안 작성 활동은 자유 주제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획력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나혜송, 이정민, 이주영(패션디자인 2학년) 학생은 ‘15분 도시 부산’에서 영감을 받은 ‘#15’ 주제로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외국인 관광객의 부산 유입을 목표로 한 창의적인 기획이었다.
유인상( 4학년), 강민주(3학년), 윤소영(2학년) 학생은 기후변화로 인한 기온 상승에 대응하는 체온 저하 상품을 기획하고 홍보해 ‘창의인재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제품 구성뿐만 아니라 마케팅 및 차별화된 홍보 방식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민지, 김진희, 노한나, 안지연, 임지민(패션디자인 2학년) 학생은 ‘메타버스 in 경성’을 주제로 ‘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메타버스 툴을 활용해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를 홍보하고, 유학생 및 패션 전공자들이 학교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행사에 참여한 패션디자인학과 임지민 학생은 “스타트업 청년 창업 멘토링 시간에는 멘토들이 창업 방법, 현재 활동, 창업과 관련된 이야기 등을 나누며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는데, 이는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 대학생에게 큰 동기부여가 됐으며, 다양한 시각을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창의성과 노력, 그리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이 결합된 결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던 계기가 됐다. 특히 LINC 3.0 사업단이 추진하는 현장실습 연계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경험을 쌓고, 이론적인 지식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취업진로처·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4-1학기 멘토특강’ 진행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취업진로처·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재학생 대상 멘토 특강을 진행했다. 멘토 특강은 자신만의 진로 브랜드를 발견한 멘토들의 진로특강을 통해 대학 생활 중 성공적인 진로탐색 및 진로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재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취업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진로 장벽 극복 및 자신감 향상,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장 마인드 셋 형성, 취업성공수기로 알아보는 진로 설정과 동기부여를 통한 커리어 개발 등의 주제로 총 3회차로 운영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공수업에서 얻지 못하는 지식을 멘토 특강을 통해 습득하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고, 유익한 내용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자신감을 얻었다”, “구체적인 사례들을 통해 경험과 기회, 끊임없는 도전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등의 소감을 남겼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