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10일부터 ‘기장군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의 제3차 컨설팅을 개시하면서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은 민선 8기 군수공약사항인 ‘인재육성센터 설치 및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인재육성센터(일광교육행복타운 내 설치, 2025년 9월 준공 예정) 입주 전 우선 진행하는 사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복잡해지는 대학 입시전형에 대비해 지역 학생들에게 개별 성적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성공적인 진학과 진로를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이에 군은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1:1맞춤형 컨설팅 △대학 입시 면접 컨설팅 △입시카페 운영 △설명회 및 간담회 △기타 입시 프로그램 제공 등 대입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1대1 맞춤형 컨설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생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컨설팅은 시기별 상담 테마를 정해 학생부 컨설팅과 입시 전략 컨설팅을 1차에서 8차까지 시행하며, 현재 3차 컨설팅(7월 10일~8월 3일)이 진행 중이다.
오프라인 컨설팅은 정관CGV 건물(기장군 정관읍 정관로 45, 1층) 내 정관 입시 카페(수~토요일)와 기장군청 9층 홍의재(수·토요일)에서 운영 중이며 성적표 및 학생부 등 사전 자료를 미리 받아 분석해 1시간 동안 상담을 진행한다. 학생당 연 3회까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 비용은 무료다.
그밖에 군은 지난달 15일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김학수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기장군 차성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10월 중 학부모 교실과 12월 중 2028학년도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입시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맞춤형 진로 진학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은 높은 교육열과 함께 우수한 학생이 많은 도시로 알려져 있지만, 지리적으로 부산 외곽지역에 위치해 각종 입시 및 교육정보에 대한 격차로 학부모들의 걱정이 크다”며 “다양한 입시정보는 물론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제공해 지역 학생들이 성공적인 진학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투명페트병 배출 지정 요일제’ 정착 위해 적극 홍보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올해부터 시행하는‘투명페트병 배출 지정 요일제’ 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투명페트병을 분리 배출하면 해외에서 수입하는 연 7만 8000톤의 고품질 재활용 원료 대부분을 대체할 수 있고, 가공을 거쳐 재활용 용기, 의류, 가방, 신발 등으로 재사용할 수 있다.
이에 군은 투명페트병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올해부터 기존 수요일 플라스틱과 투명페트병이 함께 배출되는 것을 투명페트병 배출일을 월요일로 변경하면서, 플라스틱과 투명페트병의 혼합배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군 홈페이지, SNS, 군보, 보도자료 배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전개하고, 잘못 배출된 투명페트병은 수거를 유예하고 ‘투명페트병은 월요일에 배출해달라’는 스티커를 부착하면서 적극적인 계도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지난 6개월 동안 분리배출에 대한 군민인식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고 보고, ‘투명페트병 배출 지정 요일제’가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한다는 입장이다. ‘투명페트병 배출 지정 요일제’는 단독주택과 상가지역 대상으로 하며,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이후부터 투명페트병의 내용물을 모두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후 찌그러뜨리고 뚜껑을 닫아 투명비닐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투명페트병 분리 배출은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작지만 큰 실천”이라고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곽재식 작가 초청 강연 개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8일 오후 2시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고래 233마리 저자로도 유명한 곽재식 작가(공학박사)의 초청 강연으로‘원소와 부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곽재식 작가는 현재 숭실사이버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면서, ‘지상최대의 내기’, ‘이상한 용손 이야기’, ‘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 등 다양한 저서를 집필했다. ‘TVN 유퀴즈온더블럭(유퀴즈)’, ‘채널A 인간적으로’, ‘EBS 인물사담회’, ‘SBS 김영철의 파워FM’ 등 각종 방송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강연은 기장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강의는 도시의 여러 모습을 과학 기술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