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시장 “공교육 혁신 통해 선순환 인재양성·경제도시 도약”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2일 EBS 스페이스홀에서 ‘교육발전특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고양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공교육 혁신과 지역 발전을 위한 열망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발대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관계자 및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교육발전특구 홍보 동영상 시청과 함께 고양시 교육발전특구의 비전과 목표가 제시됐다.
또한 경기도 교육감, 고양시장을 비롯한 각 지역협력체 대표가 무대에 올라 발대식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교육발전특구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하는 영상과 특수효과가 함께 어우러져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중부대 실용음악과의 오프닝 공연, 경기영상과학고 응원단 학생들의 교육발전특구 응원 퍼포먼스 등 지역협력체 학생들이 직접 공연을 준비했다.
시는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관내 초중등학교, 대학, 기업과 협력하여 교육발전특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역협력체와 시민 여러분이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공교육 혁신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도모하고, 태어나고 배우고 취업하기 쉬운 선순환 경제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