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7(사진) 제품에서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면서 구매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사진=삼성닷컴 홈페이지](https://storage1.ilyo.co.kr/contents/article/images/2024/0717/1721206410168422.jpg)
삼성전자가 최근 새로운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출시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갤럭시 웨어러블 신제품으로 갤럭시 워치7과 워치7 울트라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에서 티머니 갤럭시 워치 앱을 다운로드하면 오류가 생기고 있다. 티머니 갤럭시 워치 앱을 설치하려면 기존에 사용하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결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Galaxy Wearable 앱 또는 Plugin’을 설치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그 다음 진행이 어렵다.
갤럭시 워치 구매자들은 이런 오류는 이례적이라고 말한다. 기존에는 앱 사용에 문제가 전혀 없었다는 것이다. 오히려 신제품 출시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할 정도였다는 것이다. 워치7 구매자들의 앱 오류 불만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관련 내용을 종합하면 이 오류는 신제품의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티머니 측에서 제때 대응하지 못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 구매자는 “갤럭시 워치용 티머니 앱이 WearOS 5에 맞춰 업그레이드되지 않아서 설치가 안 되는 증상”이라며 “앱 자체의 새 버전 출시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티머니 갤럭시워치에서 발생하고 있는 오류. 사진=티머니 갤럭시워치 앱 화면 캡처](https://storage1.ilyo.co.kr/contents/article/images/2024/0717/1721206455226086.jpg)
티머니 측이 이 오류에 대한 사전 고지가 없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된다. 이용자들에게 미리 이 내용을 알리지 않은 탓에 소비자들이 혼란을 겪었다. 또 다른 구매자는 “이것도 모르고 3일째 고생하고 있었다”고 하소연했다.
티머니 측은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조건들이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인정하면서 “앱 설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이번 주 후반이나 다음 주 정도에 설치 가능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박찬웅 기자 rooney@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