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과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18일 합천군 율곡면 에서 관내 농업인 및 주민들 20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 지역 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농촌 왕진버스’를 실시했다.
‘농촌 왕진버스’(옛 농업인 행복버스)는 병의원, 약국 등 의료 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구강검사,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등 종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남은 올해 4개 시군 16곳에서 농촌 왕진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 손영민 지역사회공헌부장, 김상현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사회서비스 과장, 노순현 합천군지부장, 강호윤 율곡농협 조합장이 참석했으며,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의료진이 참여해 양·한방 의료봉사를 진행했고, 검안·돋보기 및 네일아트 서비스도 함께 제공했다.
강호윤 율곡농협 조합장은 “농사일에 지친 농업인들에게 농촌 왕진버스의 다양한 의료 복지서비스를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에 앞장서는 율곡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은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고령 농촌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경남농협은 앞으로도 농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더운 여름, NH농협은행에서 시원하게 보내세요”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혹서기 폭염피해 예방 및 무더위에 지친 도민들을 위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 ‘무더위 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영업점 내 대기장소 등을 활용해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운영되며, 은행 거래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NH농협은행은 시중은행 중 도내 가장 많은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어 도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무더위 쉼터’를 찾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진주시청지점은 회의실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해 고객들에게 다과와 편의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NH농협은행 경남영업부가 15일 초복을 맞아 시원한 미숫가루 음료를 나눠주는 등 ‘무더위 쉼터’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조청래 본부장은 “한여름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도민들이 NH농협은행에서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항상 도민의 곁에서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공익은행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고성군지부 “남해화학, 경남고성공룡엑스포 예매권 500만원 구매”
농협고성군지부(지부장 김무성)는 지난 12일 남해화학(주)이 경남 고성군을 방문해 ‘2024 경남고성공룡엑스포 예매권’ 500만원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수 남해화학(주) 대표이사, 이재열 사외이사, 임왕건 고성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김무성 농협고성군지부장이 함께했다.
김창수 대표이사는 “‘2024 경남고성공룡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남해화학(주)에서 고성군을 방문하고 엑스포 티켓을 구매해 감사하다”며 “공룡엑스포를 세계적인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고성군과 남해화학(주)는 벼, 작물 생산과 관련한 협력사업에 대한 의견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