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서비스 리딩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은 7월 17일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과 발달장애인에 대한 문화예술직종훈련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발달장애인에게 4차 산업 환경변화에 따른 디지털기반 직업역량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코레일유통은 △디지털드로잉 인프라 구축 지원 △고용 연계 지원 △작품 전시 및 팝업스토어 지원 △작품 활용 굿즈 제작 및 홍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코레일유통은 문화예술직종훈련 관련 디지털드로잉 기기 마련을 위해 2천만 원을 후원했으며, 이 금액은 장애인들의 직업능력개발훈련비로 쓰이게 된다.
코레일유통은 2009년부터 영등포장애인복지관에 장애인들의 자립 위해 바리스타 양성과정, 나들이 행사 후원, 여름 계절학교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최근 5년간 평균 3천만원 이상을 꾸준히 기부하며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코레일유통 이광진 경영관리본부장은 “지역 장애인분들의 문화예술직종교육을 위한 후원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유대관계 강화 및 봉사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레일유통은 하반기에도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에 여름나기 특식행사, 계절학교 후원 등을 통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스토리웨이, 세대공감 기획상품 ‘구운란사이’ 출시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운영하는 편의점 스토리웨이가 철도 특화 패키지 상품인‘구운란사이’를 19일 출시한다. 기차여행의 맛은 ‘삶은 달걀과 사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 둘은 막강한 조합이다.
80~90년 대 기차여행 대표 간식거리인 사이다와 계란을 패키지 상품으로 기획해 중장년층에겐 삶의 향수를, 젊은 세대에겐 특별한 레트로(Retro) 감성을 느껴볼 수 있게 했다. 이 상품은 우수한 품질의 계란 가공식품을 생산·판매하는 농업회사법인 및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스토리웨이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구운 계란 2개와 칠성사이다 190ml 1개로 구성돼 있다.
판매가는 2,700원이다. 이는 현재 스토리웨이에서 판매 중인 유사 상품의 개별 가격을 감안할 때 약 500원 가격을 낮춘 금액으로, 철도특화 상품을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코레일유통의 의지를 담았다.
올해는 KTX가 개통한 지 20주년이 되는 해로,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을 거듭한 코레일유통은 이에 맞춰 철도역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지난해 품귀현상을 빚었던 히트상품 철도모형 조립블록을 비롯해 철도 IP를 활용한 기념메달, 워터볼 등이 올해 출시돼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 판매 중이다.
hy(옛 한국야쿠르트)와 협업한 ‘쉼’ 2개 묶음 상품을 한 개 가격으로 ‘여행, 기차에서의 쉼’ 이름으로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에서 판매하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하반기에도 국내 우수 제조사와의 콜라보를 통해 철도여행에 특화된 패키지 상품 출시를 기획하고 있으며, 전국 역사 안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으로 고객에게 즐거운 이동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부모님의 손을 잡고 찾았던 옛 기차역, 따뜻한 계란과 병 사이다를 실은 열차 카트를 기다리던 그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고물가에 똑똑한 소비를 지향하는 잘파세대(Z+alpha)도 만족할 만한 합리적 가격”이라고 설명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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