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이커머스 '큐텐(Qoo10)'의 계열사인 티몬·위메프에서 정산·환불 지연 사태가 지속되고 있는 지난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티몬 신사옥 안에서 소비자들이 환불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박정훈 기자](https://storage1.ilyo.co.kr/contents/article/images/2024/0729/1722234508914631.jpg)
심 변호사는 "정산대금을 줄 수 없음에도 쇼핑몰을 운영한 것은 폰지사기 행태"라며 "큐텐 자회사 큐익스프레스를 키우기 위해 불법적으로 자금을 유용하고 회사 경영이 방만한 부분은 배임이나 횡령에 해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심 변호사는 본인도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이날 고소에 함께 참여한 피해자 수나 피해 액수는 의뢰인의 비밀에 해당한다며 따로 밝히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고소장을 접수한 직후 "강남서 수사1과에 사건이 배당됐다"며 "절차에 따라 관련자들을 순차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사안의 규모와 중대성을 고려해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로 사건이 이첩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양보연 기자 bye@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