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박 7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리틀락시,로스엔젤레스, AEG 방문
이 시장은 지난 22일부터 5박 7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아칸소주 리틀락시와 로스엔젤레스(LA)시를 차례로 방문했다.
첫 방문 도시인 리틀락시에서 △리틀락시 청소년의 하남시 방문을 통한 K-팝 체험과 리틀락시의 원어민 교사 파견 협력 등 청년교류 확대 △양 도시 기업인의 경제교류를 돕는 소통창구 개설 △하남시-리틀락시 간 직원 교류 파견 등을 협의하고, 추후 세부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프랭크 스캇 주니어 리특락시 시장이 개인사로 출근하지 못해, 프루이트 비서실장과 앤트완 필립스 국장 등과 협의사항를 논의했고 공식 일정 외 다른 행사에도 동행했다.
두 도시는 시장이 복귀하는 대로 영상회의를 가지기로 약속했다.
리틀락 상공회의소에서 이현재 시장은 IR 및 K-스타월드 조성사업 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는 하남시 국제화추진협의회 이희근 경제협력분과 위원장, 백영기 사무총장 등 위원들이 참여해 하남시 기반 산업과 기업을 소개했다.
만남에서 이 시장과 잭 토마스 상공회의소 부사장은 하남시 관내 기업에 대한 투자 및 정보교류 소통창구 개설에 합의했다.
이어 이 시장은 아칸소주 경제개발위원회를 방문해 제니퍼 에머슨 부국장을 만나 IR 및 K-스타월드 조성사업 등을 설명했고, 제니퍼 에머슨 부국장은 "하남시는 깨끗한 환경,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매력적인 도시로 아칸소주 및 리틀락시와 매우 유사한 특징을 갖고 있다"며 "하남시 기업 홍보 및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통해 양 도시 간 지속적으로 교류 확대가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올해 3월 하남시와 아칸소주 간 산업교류 확대 등 경제협력을 위한 MOU 약정 체결 후, 처음으로 아칸소주 경제개발위원회를 공식 방문했다.
하남시는 리틀락시 경제의 핵심 축을 담당하는 리틀락 상공회의소와 아칸소주 경제개발위원회와의 협의를 통해 향후 리틀락시는 물론 아칸소주 내 기업과의 교류도 활발히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 시장은 이번일정의 마지막으로 LA에 본사를 둔 세계 최고의 글로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기업 'AEG'를 방문해 IR 및 K-스타월드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향후 구체적 협의 방안을 논의하는 미팅을 가졌다.
미팅에서 마사 사우세도 'AEG' 대외협력 최고 책임자는 "세계 속에 K-팝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성장하고 있다"며, "K-스타월드 조성사업이 우리가 하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흡사해 매우 흥미롭고 인상 깊게 내용을 경청했다"고 말했다.
길고도 바쁜 일정을 마친 이현재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하남시-리틀락 양 도시 간 청소년·문화교류 활성화와 함께, 아칸소주와 글로벌 경제협력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고, 아울러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AEG' 등이 K-스타월드 조성 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인 만큼,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협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번 방문에는 주기용 하남시투자유치단장, 장소영 하남문화재단 대표, 국제화추진협의회 백영기 사무총장, 안정숙 미국분과위원장, 이희근 경제협력분과 위원장, 이수장 국내분과 위원장, 이점복 미국분과 위원이 함께했다.
김영식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