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8월 1일 오후 7시 30분 국립부경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인성영수캠프 참가 학생 75명을 대상으로 열린 ‘인성영수캠프와 함께하는 교육감-학생 공감 라운지’에 참석했다. 이번 공감 라운지는 인성영수캠프 참가 학생들과 하윤수 교육감이 고민을 나누며 소통하고, 더 나은 캠프 운영 방안을 찾기 위해 열렸다.
하 교육감은 학생들과 캠프 생활에 대해 진솔한 의견을 나눴고, 학생들이 질문한 ‘교육감에게 바라는 점’에 대해 답변했다. 영수캠프 운영 방향과 개선 과제를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캠프 홍보대사인 유명 유튜버 ‘급식왕’의 신나는 공연도 관람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캠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인성영수캠프’ 등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선생님을 위한 경제·금융교육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8월 5일부터 3일간 한국은행 부산본부에서 초·중등학교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선생님을 위한 경제·금융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제 원리와 최근 경제 동향, 교육과정과 연계한 경제·금융교육 설계 등 강사진의 차별화된 전문 지식과 현장 사례를 통해 교사의 경제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경제·금융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연수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경제교육으로 화제가 되어 유명한 부산 광안초등학교 옥효진 교사 △경제 동향 분석 전문가인 한국은행 경제교육실 박성빈 교수 △LS증권 염승환 이사 등 경제·금융 분야 전문가 7명의 강의로 진행한다. 연수는 15차시에 걸쳐 △한국은행과 통화정책 △(초등)체험을 통한 교실 속 경제·금융교육 △(중등)디지털 기반 경제교육의 실제와 교수학습 설계 △경제지표를 알면 경제가 보인다 △청소년의 사이버 금융 범죄 실태와 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로 교사의 경제·금융교육 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경제·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속적인 연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