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3일 저녁 부산은행 본점 오션홀에서 부산에서 즐기다 ‘Play on Busan(플레이 온 부산)’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Play on Busan(플레이 온 부산)’은 지역민들의 문화향유의 기회 제공과 지역문화단체의 발전을 위해 마련된 문화공연으로 시민들은 클래식, 국악, 코미디,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부산은행은 영상과 음향 등 최신시설이 갖춰진 420석 규모의 본점 대강당을 업무공간이 아닌 문화공연 무대로 만들고 부산을 찾는 시민들을 초대했다. 해당 무대의 첫 공연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참가 ‘옹알스’팀의 넌버벌(말하지 않는) 코미디 공연으로 채워졌다.
해당 문화공연은 연중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오는 9월에는 부산마루국제음악제와 연계해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부산은행은 지역대표 문화축제인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5000만원을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이번 ‘Play on Busan(플레이 온 부산)’ 문화공연을 통해 문화도시 부산으로서 지속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을 누리는 기회를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역 조선해양기자재기업 위해 기보·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과 협약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최근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조선해양기자재기업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서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14일 오전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 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과 ‘부산 조선해양기자재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2500억 원 규모의 은행 특별대출을 마련했다. 대상기업은 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조합원 365개 사와 조선사 매출을 일정 비율이상 보유한 조선해양기자재 업종 영위기업이다.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위해 기술보증기금에 25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500억원 규모의 특별협약보증대출을 별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별협약보증대출’은 업체당 최대 5억 원 한도로 3년간 △보증 비율 100% 적용 △보증료율 0.2%p 감면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특별협약보증대출’을 부산시 혁신성장기술자금과 연계할 경우에는 업체당 최대 3억 원 범위 내에서 3년간 연 0.8%p의 이자를 지원받아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전 영업점과 고객센터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지역의 큰 뿌리산업인 조선해양기자재기업을 위해 지역은행과 국책기관 및 협회가 함께 손을 맞잡은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 기업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4분의 기적’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8월 10일 오전 본점 스카이홀에서 (사)대한심폐소생협회 CPR인증교육기관인 보안전문회사 에스원과 함께 임직원 및 가족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교육을 가졌다. 100여 명이 참여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 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부산은행은 지난 2016년에도 해당교육을 6개월간 진행해 1400여 명이 수료한바 있다.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 이론 △가슴압박 실습 △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실제 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한 체험과 실습으로 이뤄졌다.
심정지 발생 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을 4분(골든타임) 이내에 실시하면 생존율을 2배 이상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2023년 질병관리청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병원 도착 전에 심폐소생술을 받은 비율은 29.8%에 불과한 실정이다. 부산은행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본부를 통해 지역 내 어린이, 청소년 시설 5곳에 총 1500만원 상당의 심장자동제세동기(AED)도 전달했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전략본부장은 “은행 창구에는 매일 많은 고객이 찾아오시는 만큼 일상 속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에 즉각 대처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