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번 출구’는 일본의 인디 게임 개발사 코타케 크리에이트가 개발해 인터넷 방송에서 큰 인기 끌어
코타케 크리에이트는 플레이스테이션(플스) 버전 발매 소식과 함께 판매 성과에 대한 소감도 밝혔다. 그는 “오래 기다리셨다. 8번 출구의 플스판이 오늘 발매됐다”면서 “8번 출구는 처음에는 1만 장 정도 팔리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스팀판, 스위치판 누계 판매량이 100만 장을 돌파하게 돼 매우 놀랍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코타케는 “8번 시리즈는 8번 출구와 8번 승강장으로 종료 예정이지만, 아직 다양한 게임을 만들어 갈 테니 앞으로도 8번 출구와 코타케 크리에이트(KOTAKE CREATE)를 잘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8번 출구는 유튜버, 스트리머, BJ 등이 플레이하며 인터넷 방송을 통해 화제가 된 게임이다. 8번 출구는 단순하면서도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8번 출구’는 끝없는 지하 통로에서 탈출해야 하는 독특한 설정을 가진 걷기 시뮬레이터 게임으로, 일본의 지하 통로, 한계 공간, 그리고 뒷방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 플레이어는 반복되는 공간 속에서 미세한 변화와 이상 현상을 관찰하며 올바른 출구를 찾아야 한다. 틀린 선택을 할 경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게임 특성상, 냉철한 관찰력이 요구된다.
김태현 기자 toyo@ilyo.co.kr
-
‘리듬과 퍼즐의 만남’…’슈퍼 크레이지 리듬 캐슬’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 배포
온라인 기사 ( 2024.09.15 14:15 )
-
NBA 2K25, 확률 정보 공개 의무화로 인해 한국에서 VC 팩 제거 예정…“미국 네티즌들 한국이 부럽다”
온라인 기사 ( 2024.09.23 15:48 )
-
[아이디어세상] 담요처럼 접어서 보관 ‘탈부착 패브릭 욕조’
온라인 기사 ( 2024.10.22 1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