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콘서트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인천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해온 K-POP 축제로, 매년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K-POP 콘서트이다.
올해는 RIIZE(라이즈), ITZY(있지), tripleS(트리플에스), 8TURN(에잇턴), TIOT(티아이오티), UNIS(유니스), Yves(이브), POW(파우), VVUP(비비업) 등 국내 정상급 K-POP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외 수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 전석 매진됐다.
공사는 공사 파트너 여행사,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아시아나항공 등 유관기관 협업과 INK콘서트 홈페이지 예매를 통해 1만 2천명의 해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에는 INK콘서트 최초로 일본 2위의 종합 통신회사 'KDDI' 와의 협업을 통해 au Smart pass Premium 회원사 대상으로 INK콘서트 티켓 이벤트를 개최해, 총 870명이 참여했다.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발하여 INK콘서트 관람기회를 제공했으며 그 중 20명에게는 특별히 ‘미니 팬 미팅’ 참여 기회까지 마련했다. 내년에는 협업 규모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K-POP 콘서트 외에도 출연진과 관객이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도록 일부 출연진(POW, TIOT)과의 '미니 팬 미팅'을 진행해, 총 100명의 팬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스우파(스트릿 우먼 파이터) 우승팀 ‘홀리뱅’ 이 출연하는 'K-POP 랜덤 플레이 댄스'와 트렌디한 혼합현실(MR) 콘텐츠 체험 'K-컬처 팝업 스토어', 한국관광공사 'VR체험, 포토카트, 페인팅월' 체험이벤트, 짜장면의 본고장 인천에서 ‘농심’과 함께하는 '짜파게티 홍보·체험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하여, 관람객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올해는 인천광역시의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 정책의 일환으로 행사장 식음료존 내 다회용기를 최초로 도입하여 운영하였으며, 일회용품 쓰레기를 획기적으로 절감하였다. 앞으로도 다회용기 사용을 통해 친환경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본 공연은 추후 NAVER TV ‘ALL THE K-POP’채널에서 인기 클립영상을 볼 수 있으며, MBC M 채널에서 9월 20일 오후 6시에 국내 전역 TV 재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올해 INK 콘서트에 많은 국내·외 K-POP 팬들이 찾아주시고 성공적으로 개최되어서 기쁘다”며 “내년에도 전 세계 한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 K-POP 콘서트를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