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26일 김해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자원봉사자와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경남도와 김해시, 도와 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해 총 1,500명의 자원봉사자와 서포터즈가 참여한 가운데 ‘모두의 체전 자원봉사자·서포터즈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리더 자원봉사자 위촉장 수여와 결의문 낭독, 성화 점화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자 대표로 결의문을 낭독한 배정숙 김해시자원봉사회장은 “15일 앞으로 다가온 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따뜻하고 친절한 미소로 선수단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파리 올림픽에 이어 꺼지지 않는 열정, 화합의 경상남도, 김해시가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와 서포터즈가 함께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자원봉사자와 서포터즈의 굳은 결의와 자긍심이 느껴진다. 선수단과 방문객들이 전국(장애인)체전의 뜨거운 감동과 따뜻하고 행복한 기억으로 다시 김해시를 찾을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와 서포터즈, 그리고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05회 전국체전은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은 25일부터 30일까지 경남 전역에서 열린다. 주 개최지인 김해시에서는 전국체전 16개 종목(22개 경기장)과 장애인체전 9개 종목(11개 경기장)이 펼쳐지며 자원봉사자는 4,225명, 서포터즈는 2,100명이 투입된다.
#김해국제의생명축제 찾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김해시는 고향사랑기부제 문화 확산을 위해 27일부터 이틀간 제5회 김해국제의생명축제를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축제 현장에서 특색 있는 답례품을 전시하고 리플릿, 꿀 등의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방문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김해국제의생명축제는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5주년을 맞아 의료산업의 성장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장으로, 의생명 분야의 정보를 나누고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의생명 과학축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금액의 30%)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김해시의 답례품은 김해뒷고기, 포크밸리 한돈, 명인명도, 봉하쌀, 김해사랑상품권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김해국제의생명축제는 김해시를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다양한 방문객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부 참여를 유인할 수 있는 다각적인 홍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시군 사회복지공무원 워크숍 개최
경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김범수)는 9월 27일 10시 가야테마파크에서 경남사회복지공무원 100명을 초대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해시 3대 메가 이벤트 중 하나인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고자 기획됐다. 경남 시군 사회복지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그동안 시군의 사회복지업무 및 정보에 대한 연찬의 자리이기도 하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경남 시군 공무원들에게 김해랑 건강체조를 시작으로, 관현악 공연, 김해시립합창단, 마술 공연을 가야테마파크에서 공연하고 점심 식사 후 구산동으로 버스 이동해 전국체전의 주 경기장인 김해종합운동장을 견학했다. 김해시 최초 시립미술관인 김영원미술관도 함께 견학하고 가야테마파크로 다시 복귀해 페인터즈 공연을 관람한 뒤 김해시내에서 만찬을 가졌다.
경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 김범수 회장은 “오늘 행사에 참석한 경남사회복지공무원 모두가 더 놓은 김해 하늘아래에서 오늘만큼은 사회복지업무는 잠시 내려놓고 야외공연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경남사회복지행연구회의 발전과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신 모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경남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는 1992년 창립됐으며 현재 2,174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지역사회복지증진, 학술연구, 사회복지정보교환과 회원 간 업무 연찬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경남도내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의 모임 단체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
-
[센텀종합병원] 정주호 전 부산대병원 감사, 수석 460점 기증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1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