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미디어 활동을 하고 있는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콘진이 주관하는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은 지난 1년간 경기도에서 활동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을 격려하고, 이들이 제작한 우수 콘텐츠를 선발 및 시상하는 미디어 축제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명실상부 전국 최대 규모, 최대 출품작 수를 기록하고 있는 마을미디어 관련 공모전이다. 매년 50팀 이상의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한 해 동안의 성과물을 출품해왔다.
출품을 원하는 마을미디어 활동가(팀)은 10월 17일까지 경콘진 누리집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도내 미디어센터의 마을미디어 제작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미디어 활동가나, 별도의 기관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마을미디어 활동을 하고 있는 경기도민은 개인 혹은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경기마을미디어 우수콘텐츠 공모전’과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경기마을미디어 우수콘텐츠 공모전’ 분야에서는 '우수 경기마을미디어' '신인 경기마을미디어' '지역 거점 경기마을미디어'등 세 부문에 걸쳐 2024년 우수한 활동을 선보인 16팀을 선정한다.
'우수 경기마을미디어 부문'에서는 오디오, 영상, 기타매체로 매체를 구분하여 도내 마을미디어 활동가(팀)의 창작 콘텐츠를 접수하며,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3팀에 모두 경기도지사상을 수여한다.
'신인 경기마을미디어' 부문에서는 매체 구분 없이 활동 2년차 이내의 도내 신인 마을미디어 활동가의 창작 콘텐츠를 접수하며, 신인상 1팀에 경기도지사상을 수여한다.
'지역 거점 경기마을미디어' 부문에서는 매체 구분 없이 도내 특정 미디어센터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마을미디어 활동가의 창작 콘텐츠를 접수하며, 우수 활동상 8팀에 경콘진 원장상을 수여한다.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분야에서는 최근 2년 이내 경기도 내 지역 미디어센터의 교육, 제작 지원, 시설 지원 등 창작지원을 받은 활동가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11월 14일 개최 예정인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성과공유회에서 진행되는 발표를 통해 1등에서 3등까지 선정된 세 팀에 미디어 장비를 지급한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6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기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성과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되는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분야 공모에서 활동가 간 네트워킹이 활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활동가에 대한 시상은 11월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경기콘텐츠페스티벌 내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성과공유회’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