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2일 오전 더플라자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K-ESG 경영대상’에서 ‘종합 ESG 대상’과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ESG 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의 K-ESG 가이드 지표를 바탕으로, 환경경영(E)과 사회적 가치 창출(S),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G) 등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고,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BNK금융그룹은 ‘금융을 편리하게, 미래를 풍요롭게’라는 기업 미션 아래 임직원을 비롯한 주주, 고객,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며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BNK금융그룹은 지난 4월 그룹 중장기 ESG 전략을 재정립하고, ‘녹색금융’, ‘상생금융’, ‘바른금융’의 3대 전략방향에 따른 세부과제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BNK금융지주와 자회사의 CEO가 참여하는 ‘지역상생ESG추진위원회’는 그룹 ESG 경영전략을 포괄적으로 수립하고 이행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특히 부산·울산·경남을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2022년 8월부터 자영업자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위기극복 동행 프로젝트’를 가동, 올해 상반기까지 총 15조6천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지원했다. 지난 8월에는 지역경제 재도약과 그룹 지속성장을 위한 ‘지역 동반성장 선언문’을 채택하고 18조4천억원 규모의 금융지원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동남권 ESG 생태계 구축을 위해 부산시,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전국 최초로 ‘탄소저감 기술기업 금융비용 전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수도권 대비 ESG 정보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동남권 소재 중소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ESG 관련 교육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그룹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ESG 데이터 플랫폼’과 ‘금융 배출량 측정 시스템’을 동시에 개발, 체계적인 탄소 배출량 측정 등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이밖에 친환경 건축물 운영, 친환경차량 전환, 임직원 참여 친환경 경영캠페인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 활동을 추진 중이다.
BNK금융지주 강종훈 그룹경영전략부문장은 ”늘 지역과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BNK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동남권 대표 금융그룹으로서,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및 ESG 경영을 견인하는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시 1금고 재유치 기념 적금 특판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부산시금고 재유치를 기념해 가계우대정기적금 특별판매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판 실시로 ‘가계우대정기적금’ 가입 고객에게는 기본금리 3.00%p에 부산시 1금고 재유치 기념 특별 우대금리 1.00%p를 더해 4.00% 금리를 1인 1계좌에 한해 제공한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가입한도는 월 50만원 이하로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특판 한도는 5000좌로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영업점 창구와 모바일뱅킹 앱(App), 인터넷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부산시 금고 선정위원회는 지난 24일 1금고 운영기관에 부산은행을 선정했으며, 부산은행은 지난 24년 동안에 이어 앞으로 4년 더 부산시 예산을 관리한다. 시중은행과 국책은행의 입찰 참여로 24년 만에 경쟁입찰이 치러졌지만, 부산은행은 시금고 업무 수행능력과, 지역사회 기여도, 이용 편의성 등을 인정받아 재선정됐다.
부산은행 김용규 고객마케팅본부장은 “부산시민의 많은 관심과 지지로 시금고를 재유치 할 수 있었다“며 ”재유치된 것에 책임감을 느끼고, 지역 시민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
-
[센텀종합병원] 정주호 전 부산대병원 감사, 수석 460점 기증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1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