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갈산테니스장에서 천사의집 장애인들에게 테니스 강습
경기도 양평 '한강클럽테니스' 동호회에서 테니스를 하면서 봉사를 좋아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Y·P·T테니스봉사팀(대표 최기훈)은 2년째 테니스로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Y·P·T테니스봉사팀은 2014년 양평테니스협회 주선영 회장을 통해 우연히 접하게 된 테니스 봉사활동에 대한 좋은 기억을 잊지 못하고 2022년부터 양평 뿐만 아니라 서울, 구리, 하남 등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고 있다. 다양한 종목으로 장애인들에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지만 테니스를 통해 신체활동을 돕는 봉사자들은 거의 없어 테니스 봉사팀은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0월 20일에는 양평에 있는 천사의 집 가족 13명이 갈산테니스장을 방문하여 Y·P·T테니스봉사팀과 같이 테니스를 배우고 함께하는 기회를 가졌다.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준비운동과 테니스 라켓을 이용하여 공을 여러번 튀기는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훈련을 시작하여 다양한 테니스 기술을 배우면서 한 시간 동안 쉬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종애, 김명숙 회원은 “그동안 봉사활동을 많이 했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테니스를 통해 장애인분들에게 재능기부를 할 수 있었다는 점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지속적으로 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ilyo033@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