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 지수(KCPI: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 지방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품질에 대한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BNK부산은행은 소비자 보호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며 올해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BNK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및 고도화되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영업점 내부통제 점검 강화 △심야시간 및 휴일거래 본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김상훈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금융소비자보호 지수 우수 기업 선정은 소비자가 직접 경험해 평가한 것으로 더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금융환경에 소외되기 쉬운 소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 교육 △전통시장 상인 보이스피싱 예방활동 등 다양한 소비자 보호 활동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 워케이션 이용고객에 음식점 할인 쿠폰 제공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부산워케이션’과 ‘해운대 워케이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부산은행 모바일뱅캥 앱(App) 라이프 내 ‘고메부산MZ’ 식당·카페 가맹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0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지역 생활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일을 하면서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새로운 근무제도다. 부산 외 지역의 근로자라면 누구나 부산지역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및 이용 신청을 할 수 있다.
‘부산워케이션’의 거점센터는 부산 동구 소재 ‘아스티 호텔’ 24층에 위치해 있으며, 이용 신청 후 방문 시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해운대 워케이션’ 이용고객은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단,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가입 고객에 한 해 사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워케이션 거점센터 및 해운대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손대진 고객기획본부장은 “직장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워케이션 사업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 음식점을 소개하는 ‘고메부산’을 소셜네트워크(인스타그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뱅킹 앱(App) 내에도 ‘고메부산MZ’ 콘텐츠를 개설하고 △할인쿠폰 △맛집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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