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인디게임사의 프로젝트 투자유치와 글로벌 진출 발판 마련
이번 행사는 매년 5월 열리는 플레이엑스포(PlayX4)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중소 및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장을 촉진하고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게임, 산업을 잇다’라는 주제로 새롭게 기획됐다.
첫날에는 게임 개발사와 이용자 간 소통과 홍보에 초점을 맞춰 행사가 진행됐다. 지노게임즈의 ‘안녕서울: 이태원편’, 리자드 스무디의 ‘쉐이프 오브 드림’ 등 독창적인 인디게임이 쇼케이스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인디게임 10개사에서 진행한 FGT(Focus Group Testing)는 부천대, 경민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학생을 포함한 참가자들이 822개의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기회를 가졌다.
이날 진행된 ‘퍼블리싱 및 투자 노하우 토크콘서트’에는 네오위즈 투자사업팀, 지엑스씨(GXC), 트라이펄게임즈, 코드네임봄 등 주요 연사들이 참여했다.
김혁진 네오위즈의 팀장은 “인디게임 투자 시 성장 가능성과 몰입도를 중시한다”며 인디게임의 잠재력을 강조했다. 코드네임봄의 신원철 대표는 “대형 퍼블리셔와의 협력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를 확보할 수 있다”며 협업의 중요성을 말했다.
둘째 날에는 경기도 내 13개 게임 개발사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기업 설명회(IR 피칭) 및 투자 상담을 진행하며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모색했다.
카카오벤처스, 코나벤처파트너스 등 게임 분야 투자 전문회사와 네오위즈와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등 대형 배급사(퍼블리셔) 13개사가 참여해 중소 게임사에 투자와 배급(퍼블리싱) 기회를 제공하며 성과를 거뒀다.
또한 1층 기가홀에서 진행된 유니티 기반 텍스처 생성 인공지능(AI) 툴을 개발한 ‘너디스타’와 인디게임의 글로벌 출시를 위한 ‘슈퍼플래닛’의 세미나가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T1과 디플러스 기아 등 주요 이(e)스포츠 기업이 참여한 채용 설명회와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며 차세대 게임산업 인재 양성에도 기여했다.
김태근 디지털혁신과장은 “올해 처음 시도된 ‘경기 게임 커넥트 2024’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소·인디게임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경기도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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