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휴직 등 워라밸 위한 법정제도 적극 이행…가족친화 여건 조성 노력 인정 받아
2024년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는 ‘제7회 부산 워라밸 주간’을 기념해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행사로, 지역 기업들이 실천하고 있는 일-생활 균형 사례 및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20개 기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문(1개 사),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부문(3개 사)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부문(2개 사) 총 3개 분야에서 6개 우수기업을 선정했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KR이 ‘워라밸 최고경영자 부문’에 선정됐다.
KR은 육아휴직, 출산휴가 등 워라밸에 필요한 법정 제도를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특히 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자체 시스템을 지속 발굴·시행하는 등 일·가정 양립 및 가족 친화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R 이형철 회장은 “KR은 그간 ‘워라밸·가족친화 경영이 직원 행복과 조직성장, 지역발전에 기여한다’는 철학으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왔다”며 “이번 수상은 그간의 노력이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은 것이라 생각한다. 계속해서 KR은 대한민국 해사기술 대표기관으로서 일·가정 양립 및 가족 친화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모범을 보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KR을 비롯한 이번에 선정된 기업의 모범사례는 △일생활균형지원센터 누리집 소개 △워라밸 잡지(매거진) 수록 △언론 보도 등을 통해 확산·공유될 예정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도] ‘찾아가는 감사지적사례 설명회’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6 00:01 )
-
[김해시] 2024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6 00:02 )
-
[한국남동발전] 충남도·당진시와 수소발전소 등 무탄소 전원 개발 맞손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7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