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7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경산시 데이터 기반 행정 인프라 조성을 위한 첫 단계인 것.
보고회에는 윤희란 부시장을 비롯해 빅데이터 시각화 분석과 관련된 국장, 본부장, 부서장 및 사업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행정 실현을 위한 플랫폼 구축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각 부서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데이터마트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데이터를 보다 쉽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며, 시 특성에 맞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책 수립의 기반을 마련한다.
중간보고회에서는 플랫폼 구축과 관련한 콘텐츠별 데이터 연계 방안과 데이터 적재 방법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사업 수행사인 ㈜에쓰오씨소프트는 경산시 데이터 지도 구축 현황, 부서별 인터뷰 결과, 빅데이터 분석 내용, 행정 업무 간소화 공모전 진행 상황 등을 발표하고, 경산시의 데이터 기반 행정 추진 전략도제시했다.
윤희란 경산시 부시장은 "이번 데이터 통합 플랫폼 중간보고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잘 반영하여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구축해 데이터 기반 행정을 실현하고, 시민들에게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산시, 다양한 시장기 체육대회 연이어 개최
- 시민에게 건강을, 지역에는 활력을
경산시는 오는 9일과 16~17일 주말 동안 '제1회 경산시장배 생활체육 전국우슈대회', '제10회 경산시장배 줄넘기대회', '제26회 경산시장기 태권도대회' 등 3개의 시장기 대회를 경산실내체육관 등에서 연다고 밝혔다.
먼저, 9일 경산실내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는 경산시체육회(회장 강영근)와 경산시우슈협회(회장 최용화)가 주최·주관하는 '제1회 경산시장배 생활체육 전국우슈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경산에서 처음 열리는 우슈 종목 대회로, 약 200명의 참가자가 개인전에 출전해 기량을 겨룬다.
같은날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는 경산시체육회와 경산시줄넘기협회(회장 박재민)가 주관하는 '제10회 경산시장배 줄넘기대회'가 열리며, 유치부부터 일반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1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친다.
16~17일에는 경일대 종합체육관에서 '제26회 경산시장기 태권도대회'가 열린다. 경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태권도협회(회장 정연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유치부, 초·중·고등부, 일반부 등 1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품새, 겨루기, 높이 뛰어차기, 양발 스피드 발차기 등 4개 분야에서 우승자를 가린다.
조현일 시장은 "이번 대회들이 지역 체육 활성화와 시민 건강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경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 실증특례 임시허가 부여
온라인 기사 ( 2024.11.25 18:39 )
-
[대구시정] '대구음식산업·커피·카페박람회' 29일 팡파르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6 14:36 )
-
대구신세계 문화홀, 내달 1일까지 '코믹플레이월드 팝업스토어' 선봬
온라인 기사 ( 2024.11.24 13: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