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부산은 총 58개 시험장과 994개 시험실이 마련되며 총 2만 7,356명의 수험생이 수능을 치른 가운데,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자신의 개인 SNS를 통해 고3 수험생들을 따뜻하게 격려해 큰 공감을 얻고 있다.
하 교육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산의 모든 수험생 여러분, 긴 여정을 마치느라 정말 수고 많았다”며 “저도 새벽 일찍, 수험생들이 무사히 시험을 치루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문답지 배부 작업을 시작으로 각 시험장 보안을 점검하고, 시험장에 도착하는 수험생들을 맞이하며 마음을 다해 응원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수능을 마친 수험생 여러분, 오랜 시간 동안 많은 무거운 부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온 여러분의 노력과 인내는 정말 자랑스럽다. 어려운 여정을 이겨내며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온 모습이 참으로 대단하다”며 “이제 새로운 여정이 시작된다. 앞으로의 여정에서 수많은 멋진 경험과 배움의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 어떤 길을 선택하든, 중요한 것은 자신을 믿고 성실하게 나아가길 바란다. 실수하거나 넘어지더라도 그 경험이 여러분을 더 단단하게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끝으로 하 교육감은 “작은 파도들 때문에 자신이 바다임을 절대 잊지 않기를 바란다”며 “부모님, 선생님, 그리고 모든 부산 교육 가족들도 여러분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있다. 앞으로 걸어갈 길 위에 늘 햇살 같은 웃음과 희망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
해당 글은 오후 5시 기준으로 600개 이상의 공감을 얻으며, 온라인에서 고3 수험생들을 향한 따뜻한 격려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하윤수 교육감, 수능 문답지 배부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4일 오전 5시 동래중학교에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답지를 배부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문답지 보안·배부 등 빈틈없이 수능 시험 전반 관리에 힘써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감독관의 실수나 운영상 부주의로 수험생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세심하고 면밀하게 챙겨봐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유치원 수업혁신사례 현장 확산 나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3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전략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유치원 수업혁신사례 연구대회’ 입상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 이번 연구대회는 미래 교육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수업 모델 발굴, 교원 수업역량 강화, 교수·학습 방법 개선 등을 위해 열렸다. 부산 지역 유치원 교사 15명이 참여해 연구 역량을 뽐냈고 1등급 2명, 2등급 3명, 3등급 4명 총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부산교육청은 입상자들의 연구보고서와 수업 동영상을 ‘연구대회 네트워크’와 교수학습샘터에 탑재해 현장에서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 연구대회는 교사의 자발적 연구 문화를 확산하고, 우수 수업사례를 현장에 일반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연구대회에 함께해준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유치원 교사들의 수업 연구 문화 조성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BNK금융] 12월 지역민 위한 따뜻한 연말 공연 마련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1 00:03 )
-
넥센타이어, 임원 인사 단행···김현석 사장 선임
온라인 기사 ( 2024.12.01 00:03 )
-
[부산지방우정청] 영도우체국 황교명 집배원, 지역 사회 안전망 강화에 기여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1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