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重 이상기 전무 인터뷰…암모니아 엔진 및 안전한 선박 운용에 관한 인사이트 제공
[일요신문] KR(한국선급, 회장 이형철)은 탈탄소 기술연구 활동과 국제동향 등을 담은 ‘KR Decarbonization 매거진 가을호(No.8)’를 발간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KR Decarbonization 매거진은 국제해사기구(IMO) 및 유럽연합(EU) 등 국제 온실가스 규제 강화로 해사산업계의 발 빠른 대응이 요구됨에 따라 고객들에게 다양한 탈탄소 기술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여 효율적인 대응을 돕기 위해 2022년부터 정기적으로 발간되고 있다.
8번째로 발간된 매거진에는 지난해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탄소집약도 지수(CII) 등급에 대한 KR 등록선의 통계 및 분석 결과와 액화수소 운반선의 기술적 개발 동향이 다뤄졌다.
HD현대중공업의 암모니아 엔진 개발을 담당하는 이상기 전무의 인터뷰도 실렸다. 온실가스 감축 관점에서의 암모니아 연료의 전망, 엔진 개발 진행 상황 및 계획, 배기가스 후처리 설비와 더불어 선박 운용시의 안전에 관한 인사이트가 소개되어 암모니아 추진 선박에 관심이 있는 선사는 동향 파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R 친환경선박해양기술연구소 송강현 소장은 “최근 마무리된 국제해사기구(IMO)의 MEPC 28차 회의에서 IMO의 중기조치가 숨 가쁘게 진행되는 등 이를 대응하기 위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할 시기”라며 “KR은 계속해서 해사업계의 발 빠른 대응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R Decarbonization 매거진은 국문과 영문 2가지 언어로 발간됐으며, Decarbonization 매거진 전용 페이지 또는 KR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도] ‘2025년도 경상남도 산림 관계기관 회의’ 개최 외
온라인 기사 ( 2025.01.26 00:02 )
-
BNK금융그룹, e스포츠팀 ‘피어엑스’와 공식 후원 체결
온라인 기사 ( 2025.01.27 00:01 )
-
경상국립대 “대학 경쟁력 혁신으로 세계 100위권으로 도약”
온라인 기사 ( 2025.01.27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