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12일 교내 아트홀에서 준오헤어(대표 강윤선)로부터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받아 ‘장학금 전달식 및 준오아카데미 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남정보대 김태상 총장, 헤어디자인과 유은주 학과장 및 준오헤어 김수연 상무, 한경미 부산본부장, 최정화 센텀시티역점 원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과 경남정보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참석했다.
준오헤어는 지난 2018년부터 경남정보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을 위해 7년 동안 매년 1천만원의 장학금을 출연해오고 있다. 경남정보대 헤어디자인과는 준오헤어와 함께 취업 보장형 주문식 교육 별도반과 준오브랜드반, 부울경 지역 유일 준오아카데미반 등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와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수연 상무는 “준오헤어는 경남정보대와 함께 뷰티 인재 양성에 폭 넓게 협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준오헤어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김태상 총장은 “K-뷰티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는 국내 최고 기업인 준오헤어에서 경남정보대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많은 학생 취업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최고의 글로컬 뷰티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겠다”고 밝혔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평가서 최우수 등급 획득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최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실시한 ‘2023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과 A등급을 대거 획득했다고 밝혔다.
총 14개 학과가 진단 대상으로 신발패션산업공학과가 S등급을, 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호텔관광학과, 물리치료학과, 미용학과, 보건의료행정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전자공학과, 스포츠재활지도학과, 시각디자인학과가 A등급을 각각 획득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에서 운영하는 4년제 학사학위 수준의 직업교육 심화과정이다. 진단은 전국 72개 전문대학 256개 모집단위를 대상으로 △학과차원의 운영조직·지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학생 상담·지도 △산학협력, 교육품질관리 △교육성과(재학생 충원율, 취업률) △대학차원의 운영 계획 대비 실적 △운영조직·지원 △운영위원회 실적 등을 평가했다.
경남정보대 이성욱 교무처장은 “경남정보대학교만의 체계적이고 우수한 심화교육과정이 진단평가를 통해 역량을 입증받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준비해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 간호학과는 최근 교내 미래관 글로벌컨벤션홀에서 ‘제1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선서식에 참석한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 163명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사랑과 봉사의 자세로 헌신하는 삶을 다짐하며 예비간호사로서의 첫 발을 내디뎠다.
이날 행사는 김태상 총장의 격려사, 정향미 부산광역시 간호사회 부회장의 축사 등 으로 진행됐다. 특히 졸업생과 학과 교수, 1학년 재학생들이 임상실습을 앞둔 선서 학생들을 위한 축하영상, 공연 등을 준비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정경순 학과장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사로서 역할과 생명존중의 의미를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간호사로서 소명의식과 전문성을 갖추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우수 인재가 되길 늘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신세계 센텀시티, ‘짱구는 여행중’ 팝업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16 08:25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부산시 도시계획 조례 개정 즉각 중지하라”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6 08:30 )
-
온종합병원 “백일해 대유행, 출산 전 젊은 부모들도 백신 맞아야”
온라인 기사 ( 2024.11.16 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