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사장 강기윤)은 국민들이 필요로하는 사회공헌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5년 KOEN Together 사회공헌사업 대국민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한국남동발전이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구현’으로 정부의 국정목표 실현에 기여하고, 국민들이 실제 필요로하는 사업을 찾기 위해 진행된다.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 △미래세대 육성사업 △사회적약자 일자리사업 △지역환경 조성사업 △글로벌 사회공헌사업 △지역현안 해결사업 △기타분야 사회공헌사업 등 7개 주제에 걸쳐 공모를 진행하며, 관심 있는 국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1월 18일부터 12월 27일까지 6주간이다. 한국남동발전 홈페이지와 한국남동발전 네이버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강기윤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많은 국민들께서 남동발전의 ESG경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면서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과 사회적약자를 돕는 신규 사회공헌사업이 적극 발굴되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가품질혁신상 수상으로 품질경영 선도기업 자리매김
한국남동발전(사장 강기윤)은 20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국가품질혁신상(품질경쟁력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품질혁신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정부 유일의 품질관련 상으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 활동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에게 수여된다.
한국남동발전은 우수한 품질경영시스템과 발전운영 기술력 최적화를 바탕으로 안정적 전력공급에 기여했으며, 현장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발전사 최고 수준의 설비이용율과 최저 발전원가를 달성 하는 등 경제적 전력공급을 통한 국민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회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남동발전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품질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올해로 8번째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지난 8월에 열린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6개의 품질분임조 팀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이뤘으며, 이외에도 6년 연속 국가품질명장을 배출함으로써 대한민국 품질경영 선도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강기윤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국가품질상 수상을 계기로 전직원이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여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선도할 것” 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협력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컨퍼런스 개최
한국남동발전(사장 강기윤)은 20일 대전광역시 KW컨벤션센터에서 협력중소기업 89개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한국남동발전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해소와 동반성장을 위한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순서로 한국남동발전은 동반성장 전략과 성과에 대해 발표했고 올해 동반성장 문화확산에 기여한 우수 사업소와 유공직원을 시상했다.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협력중소기업 9개사를 포상하고,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해 설립한 출자회사인 G-TOPS의 누적수출 2,000만 달러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패를 수여했다.
이어서 참석자들은 남동발전과 중소기업의 공동연구로 개발된 혁신제품의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그동안의 연구개발 성과와 애로사항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2022년 성일터빈과 공동으로 개발에 성공하여 정부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가스터빈 고온 블레이드는 기술원천국인 미국에 누적수출 435만 달러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마지막 순서로 남동발전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초기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중소기업기술마켓에 대해 소개하고, 남동발전의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김선종 한국남동발전 경영지원본부장은 “정부의 수출활성화와 무탄소 에너지 대전환 정책에 발맞춰 중소기업과 해외동반진출에 앞장서고 ESG 역량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시] ‘부산이즈굿 동백전’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박차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8:10 )
-
[김해시] ‘고마워요! GIMHAE’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8:45 )
-
[경남도] 박완수 도지사 “특별법 제정에 전략적 접근 필요”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8: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