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LINC 3.0 사업단(단장 성열문)이 지난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학년도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가 주관했다.
전국 LINC 3.0 사업 참여 대학의 학생들이 산학협력 체험 및 홍보, 특화 교육 과정 이수 및 성과, 공유·협업 및 지역사회 공헌,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체험 총 4개 분야에 작품을 제출했고, 전문 평가단이 구성돼 심사가 진행됐다.
경성대 유아교육과 양은정 학생은 ‘창업을 향한 도전, 유아교육과 창업을 잇는 나의 경험’이라는 주제로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산학협력 체험 및 홍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양은정 학생은 “경성대 LINC 3.0 사업단의 지원으로 창업에 도전한 경험을 담아낸 콘텐츠가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며 “이번 경진대회 참여를 계기로 창업이라는 새로운 길을 걷는 과정에서 겪는 경험과 노하우를 많은 분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앞으로도 계속 정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로·심리상담센터, ‘진로토크쇼-나를 찾아 떠나는 가을 캠핑’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진로·심리상담센터가 지난 7일 건학기념관 대운동장에서 ‘가을밤 진로토크쇼-나를 찾아 떠나는 가을 캠핑’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진로토크쇼는 학생들의 진로 고민(사연)을 소개하고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며 진로고민을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캠퍼스 잔디에 텐트와 캠핑 세트 등을 설치해 학생들이 캠퍼스 낭만과 계절감을 즐기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학생들과 진로에 대해 이야기해볼 수 있는 시간이라 좋았다”, “늘 안에서 진행하던 프로그램과는 색다르고, 친구들과 캠핑 온 느낌이라 좋은 추억이 됐다”, “나에게 쓰는 편지를 통해 공감과 위로, 바쁜 일상 속 힐링의 시간이 됐다”라는 등의 소감을 남겼다.
한편, 경성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학내 진로활동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와 진로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자 목소리 담은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진행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중앙도서관이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오늘도, 당신의 내일을 함께하는 도서관’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에 맞춰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하게 됐다.
이번 리모델링은 작년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리모델링 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1인 학습공간’(37.4%), ‘열람 테이블 및 의자 교체’(28.4%), ‘휴식 공간’(24.1%) 순의 수요가 있었으며, 이를 반영하여U-Square(6층)와 자유열람실(10층)의 환경을 개선했다.
전체 분위기를 편안하고 내추럴하게 연출했으며, 플랜테리어로 포인트를 줘 학습과 휴식을 더욱 효율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6층에는 1인 학습공간(Carrel & Group Study)으로 편안한 소파와 밝은 조명으로 구성했으며, 휴식 공간(Relax & Healing)은 창가에 빈백을 비치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늘어나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해 영문 PC, 토론 공간 및 원서를 구비한 전용 공간(Global & Culture)을 마련했고 10층 자유열람실은 콘센트 테이블을 대폭 늘려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했다. 중앙도서관 김영기 관장은 “이용자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만큼 도서관을 더 편안하고 활발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 도서관 직원 모두는 항상 이용자와 함께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현재 다양한 리모델링 기념 이벤트와 2025년 리모델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진행했고,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 중이다.
#사진학과, 제36회 졸업작품전 ‘MESSAGE’ 개최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예술종합대학 사진학과는 13일부터 18일까지 제1미술관에서 제36회 졸업작품전 ‘MESSAGE’를 개최했다. 1988년부터 시작된 경성대 사진학과 졸업작품전은 매년 ‘MESSAGE’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개화’를 소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이 전시됐다.
이번 전시에는 광고, 인물 패션 사진, 순수사진, 디지털 이미징, 포토저널리즘 등 여러 분야를 연구한 4학년 예비 졸업생 26명의 작품 100여 점이 전시됐다. 각 작품은 전곡 교육과정을 통해 쌓은 전문 지식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창작된 독창적인 사진 작품들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김해시] 간부 공무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9 15:41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부산시 도시계획 조례 개정 중단 촉구’ 두 번째 1인 시위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9 00:00 )
-
[경상국립대] ‘2024 탄소중립 스마트 조선 및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 포럼’ 열려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9 1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