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의정활동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 기여 공로
이승우 의원은 시민들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친 것으로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주요 발언 내용으로는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 차등요금제 시행 촉구'를 통해 지역별 차등 전기요금제 시행을 촉구하고,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중입자 가속기 도입 촉구'를 제기했다. '부산시 해수담수화시설의 조속한 재가동 및 물 산업 클러스터 조성'도 촉구한 바 있다. '부산추모공원 증축 사업 추진 촉구'를 통해 상수원 보호구역 그린벨트 해제 약속 이행을 부산시에 요구하기도 했다.
조례 관련 의정활동으로는 △부산광역시 옥외광고물 관리 및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부산광역시 ESG 시민운동 지원 조례 △부산광역시 이상동기 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총 6건의 조례를 제정했다. 특히 '부산광역시 ESG 시민운동 지원 조례'는 전국 최초로 제정된 사례로, 부산시의회 연구단체의 정책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부산시 정책에 반영되는 우수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 의원은 또한 다양한 포럼과 집회에도 활발히 참여했다. '탄소중립 에너지전환 포럼'에서 토론자로 참석하고, '부산추모공원 증축 반대 집회'와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추진 방향 토론회'에도 참여하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목소리를 높였다. '제3회 크레온로봇대회'와 '제26회 2024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전국예선전' 등에 참석해 미래 4차 산업 혁명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활동도 이어갔다.
이승우 의원은 수상 소감을 밝히며 “이 상은 오직 부산시민들의 지지와 성원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부산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특히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부산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사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1 )
-
[경남도] 부산·경남 도농상생 우수농산물 특판전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2 )
-
신세계 센텀시티, 부산 언니와 함께하는 디저트의 향연 ‘어텀 잇데이’ 선봬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