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교육과정 전면 시행 대비 교육력 향상 제고
이번 워크숍은 내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해 학교급별 교(원)감과 교육과정, 진로교육, 고교학점제, 교육활동보호 업무 담당자 등이 함께 자리해 학교의 교육과정 실천력을 향상하고, 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추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워크숍 내용을 살펴보면 오전에는 사천 지역 문화재인 다솔사에서 문화해설사를 초빙해 다솔사의 역사 문화 및 주변 자연환경의 가치에 대한 해설을 듣고, 다솔사가 지닌 지역 문화재로서의 가치를 어떻게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KB인재니움 대강의실에서 각 업무담당 장학사들의 업무 전달 연수와 고교학점제 이해 정책 연수,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진로교사는 “다솔사가 우리 지역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역사문화적 교육적 활용 가치가 높다는 것을 오늘 처음 알게 됐다. 내년에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정보를 얻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수업뿐만 아니라 교사에게 주어진 각종 업무가 다소 부담스럽고 힘들지만, 이런 워크숍을 통해 힐링과 자기 연찬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의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종합병원 “반려인구 늘면서 고양이알레르기 환자 늘어”
온라인 기사 ( 2024.12.02 00:00 )
-
[부산시] ‘2024년 동절기 민생안정 종합대책’ 추진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2 20:04 )
-
[경상국립대] 우주항공대학장에 허기봉 전 국방과학연구소 항공기술연구원장 임명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3 1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