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13일 동부산롯데시네마에서 기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선주) 주관으로 ‘2024년 자활사업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박홍복 기장군의회 의장, 자활사업 참여주민, 센터 종사자, 자활기업 참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자활기업 ‘(주)우리동네빨래방’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 2024년 우수 참여자 시상 및 자활사업 성과보고, 영화관람 등이 진행됐으며, 올해 자활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면서 참여 주민과 종사자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자활기업 ‘(주)우리동네빨래방’이 부산교통공사와 용역계약 체결로 고정매출을 확보한 것을 포함해 △자활기금 지원을 통한 정관읍 신규 자활사업장 개소 △센터 교육장 환경개선 △참여자 21명 전문자격증 취득 △청년 참여자 2명 취업 등 기장지역자활센터의 자활사업이 저소득 주민의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둔 한 해였다.
이선주 기장지역자활센터장은 “한 해 동안 자활사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 주신 참여 주민과 센터 종사자, 기장군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을 통해 참여 주민들의 자립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올해 많은 성과를 이뤄낸 자활사업 참여 주민과 센터 종사자들의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기장지역자활센터가 참여 주민들의 새로운 도전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장지역자활센터는 지역주민의 자활·자립을 돕는 전문기관으로 자활근로사업, 청년자립도전사업, 자산형성지원사업, 게이트웨이사업, 자활기업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16개 자활근로사업단 및 2개 자활기업에 13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성탄트리 점등으로 정겨운 연말연시 분위기 조성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13일 정관읍 정관도서관에서 ‘2024년 성탄트리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매년 성탄절을 기념해 기장 교리삼거리와 정관도서관 앞에 높이 7m의 대형 성탄트리를 설치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12월 13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차가운 도로에 따뜻한 빛을 밝히면서, 군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정겨운 연말연시 분위기를 조성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군민들 모두 남은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2025년에도 좋은 기운을 받아 모든 일들이 잘 풀리는 행복한 해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장협의회, 기장읍에 ‘행복을 품은 희망등대 나눔사업’ 위한 성금 기탁
기장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상식)는 지난 13일 기장읍이장협의회(협의회장 최인모)가 ‘행복을 품은 희망등대 나눔사업’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장읍 이장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됐으며, 이는 사랑의열매를 통해 내년도 기장읍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을 품은 희망등대 나눔사업’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최인모 협의회장은 “기장읍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장들의 정성을 모았다”며 “주민 모두가 잘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식 기장읍장은 “이장님들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원해 주신 성금에 마음까지 담아 어려운 주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협의회는 지난 2020년도부터 매년 100만원씩 모두 5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으며, 사업비 지원 외에도 위기가구 발굴 및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상국립대] 국방기술품질원과 ‘제1회 우주항공·방산 융합 콘퍼런스’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8 00:06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서민경제 안정 취약계층 보호 최우선”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6 18:00 )
-
경상국립대, 학생 행복대학의 새로운 모델로 ‘우뚝’
온라인 기사 ( 2024.12.17 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