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교육감 “내년 한 해 더 많이 소통”
2025년 인천시교육청은 ‘학교 현장 지원’에 역량을 집중한다. 이를 위해 ‘소통’과 ‘성장’ 중심의 정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 활동 보호를 위해 교육 활동 보호 소통 협의체를 기존 1회에서 4회로 확대하고,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학교 지원단의 역할을 강화한다.
교무 학사 업무 지원기동대, 초등 일일형 현장 체험학습지원, 1 수업 2교가 채용 업무 지원, 저 경력 교직원 맞춤형 업무 지원, 특수교육 교육 활동 지원 인력 채용 지원 등 교무 학사 업무까지 지원 업무를 확장할 예정이다.
혹서기 학교 전기 요금 지원, 안전 체험관 방문 학교 단체버스 지원, 학교 성공 버스 51대로 확대 운영, 학교 운동부 지도자 대회 출전비 지원 확대 등 학교 운영을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특수교육 여건 개선과 더불어 인천교육 전반의 여건 개선에 힘쓰겠다"며 "내년 한 해 더 많이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인천시교육청은 2025년에도 교육감이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학교 지원 방안을 찾아 추경에 반영할 계획이다.
'읽걷쓰 기반의 올바로 결대로 세계로 교육'으로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시민성을 갖춘 글로컬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대한민국과 김동연 믿는다” 해외에서 긴급서한 회신 쏟아졌다
온라인 기사 ( 2024.12.17 17:59 )
-
의왕시, 의왕테크노파크 노상주차장 설치...기업체 요청 수용
온라인 기사 ( 2024.12.16 21:00 )
-
안양시농수산물도매시장 청과동 붕괴 4시간 전 모두 대피 시켜 대형 참사 막은 안양시
온라인 기사 ( 2024.12.17 2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