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교육부와 법무부 등 정부 주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는 국제화 역량이 높은 대학을 인증함으로써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확대하고 국내 학생의 국제화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 학위과정과 어학연수 과정의 두 부문이 있다.
경남정보대는 학위과정과 어학연수 과정 모두 인증대학으로 선정되면서 입학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비자 발급 과정 간소화 등 다양한 국제 교육 혜택을 부여받게 됐다.
경남정보대는 부산 경제의 새로운 원동력 제공을 위해 ‘정주형 유학생’ 양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국어 교육부터 학위 취득, 지역 내 기업들과 연계한 취업과 정착 지원까지 원스톱 체계를 구축해 이번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태상 총장은 “경남정보대를 선택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비자 발급을 비롯한 다양한 절차들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부산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칼리지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들을 우수한 지역 맞춤형 인재로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학습지원 프로그램 우수 학생 시상식
경남정보대학교는 최근 교내 대회의실에서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미션크루, 강의에세이, 학습노하우, 체험수기 UCC 공모전 등 총 4가지 프로그램 우수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 민생현장 방문 통해 지역 현안 논의 외
온라인 기사 ( 2025.01.29 00:02 )
-
부산시 “2025년 부산지역 표준지 공시지가 평균 1.84% 상승”
온라인 기사 ( 2025.01.29 00:02 )
-
김해시, 설 연휴 첫날 공원묘원 플라스틱조화 근절 캠페인
온라인 기사 ( 2025.01.29 0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