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누적 부담 및 경기 침체 장기화로 목돈 필요없어 각광
가전 구독은 고객이 월 구독료를 내고 일정기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서비스로, 목돈을 지출해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예전 소비 방식과 다르게 초기 비용을 낮춰 최신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사용하는 것이 큰 강점으로 꼽힌다. 구독 기간 중 전문 케어 인력을 통해 필터 세척이나 소모품 교체 등 다양한 정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케어 서비스도 가전 구독 시장의 성장세에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매출 집계 자료에 따르면 6층에 위치한 가전 대표 브랜드의 24년 4분기 구독 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23년 4분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구독 서비스 시행 초기 냉장고와 세탁기 등 필수 가전 중심 수요가 최근에는 로봇청소기, 식기 세척기 등을 비롯해 프리미엄 가전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초기 구매 비용이 낮고 케어 서비스가 제공되는 점을 이유로 구독 수요가 대폭 늘 것으로 예상되자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주요 가전 브랜드에서는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LG/삼성전자에서는 1월 한 달 동안 신년 첫 세일을 기념해 가전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상품권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우대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이 외에도 3층 ‘세라젬’에서는 내달 2일까지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대표 제품인 마스터와 파우제를 결합해서 구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1 설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공영균 생활가전 팀장은 “가전 구독은 초기 구매 비용을 대폭 줄여 최신 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라며 “특별한 혜택으로 준비한 이번 가전 구독 프로모션으로 보다 편리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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