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 대통령에 당선된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주간검색 및 정치인부문 1위에 올랐다. 박 후보는 지난 19일 실시된 제18대 대통령 선거에서 1577만여 표를 얻어 1469만여 표에 그친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를 누르고 당선을 확정지었다. 박 후보는 당선이 확정된 19일 밤 11시 50분에 광화문광장에 준비된 특설무대에 올라 “국민께 드린 약속 꼭 실천하는 민생대통령이 돼 국민행복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토크시티로부터 러브콜을 받은 이청용 선수가 스포츠선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영국의 한 소식통은 스토크시티가 이청용을 영입하기 위해 138억 원을 이적료로 볼턴에 제시했다고 전했다. 이 이적료는 기성용이 셀틱에서 스완지시티로 이적하며 기록한 한국인 선수 최고 몸값인 104억 원을 뛰어넘는 금액이다.
배우 한혜진과의 9년 열애 끝에 결별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나얼이 가수 부문 1위에 올랐다. 나얼의 소속사 측은 “나얼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한혜진과의 결별을 인정했다”며 “또 다른 추측으로 인해 상대방에게 상처가 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얼과 한혜진은 지난 2004년부터 교제를 시작해 오랜 기간 좋은 만남을 가지면서 연예계 대표 커플의 모습을 보여 왔다.
내년 초 군 입대 계획을 밝힌 유승호가 배우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유승호는 현재 출연 중인 MBC 드라마 <보고싶다>를 마지막으로 군 입대를 결정했으며 연예사병이 아닌 최전방 부대 배치를 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유승호 소속사 측은 “배우이기 전에 대한민국 청년으로서 여느 또래들과 같이 본인이 해야 할 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유승호의 의지가 강했다”고 전했다.
‘알몸 말춤’ 투표율 공약을 이행한 라리사가 방송인 부문 1위에 등극했다. 라리사를 비롯 연극 <교수와 여제자3> 남녀 배우들은 지난 20일 서울 동숭동 비너스홀에서 열린 공연 직후 ‘알몸 말춤’ 공약을 이행했다. 연극 관계자는 “처음엔 대통령선거 투표율이 75%가 넘으면 대학로 공연장 앞에서 공약이행을 하겠다고 했지만 공연음란죄를 염려해 실내에서 했다”고 밝혔다.
정경미에게 결혼 프러포즈를 한 윤형빈이 예능인 부문 1위에 랭크됐다. 윤형빈은 지난 16일 KBS2 <개그콘서트> ‘희극 여배우들’ 코너에 출연해 정경미에게 꽃다발을 전하며 “이제 평생 나랑 같이 살자”고 말했다. 두 사람은 내년 1월 22일에 결혼한다고 공식 발표하며 방청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급상승 부문 1위는 18대 대통령 박근혜 당선인이 통치하게 될 대한민국을 나치와 유신 치하에 비유해 논란이 된 공지영 작가에게 돌아갔다. 공 작가는 지난 20일 오전 트위터에 “아침에 한술 뜨다가 비로소 울었다. 가끔씩 궁금한데 나치 치하의 독일 지식인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유신치하의 지식인들은? 절망은 독재자에서가 아니라 그들에게 열광하는 이웃에게서 온다. 한반도, 이 폐허를 바라보고 서있다”고 썼다.
민웅기 기자 minwg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