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부터 트위터·페이스북 같은 소셜 네트워크가 한국에 상륙해 급속도로 사용자가 늘었지만 이 소셜 네트워크의 진정한 힘과 효과적인 사용방법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초보 소셜 마케터들을 위한 시원한 물 한 바가지 같은 책이 바로 <소셜마케팅 정석>이다. 이 책은 최근 초 단위로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발맞춰 전면 개정, 다시 출간됐다.
<소셜마케팅 정석>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마케팅을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한다. 소셜 시대에 맞는 블로그 활용법부터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를 서로 링크해 콘텐츠를 확산시키는 방법, 소셜 마케팅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등 소셜 채널을 융합해 사람들의 공감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아낌없이 전수해준다.
이 책의 특징은 초보자에게 3개월 동안 실천해야 할 ‘액션 플랜’을 제시해주고 한 걸음씩 따라해 보도록 차근차근 안내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변화된 비즈니스 환경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은 사람,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소셜 마케팅 공식을 찾는 사람, 맨땅에 헤딩하면서 홀로 고군분투하는 실무자 등 이 책을 따라가다 보면 누구나 소셜 마케팅 전문가로 변신할 수 있을 듯하다.
<소셜마케팅 정석>의 저자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회사 (주)마킨드(MAKIND)의 이상배 대표이사. 그는 한화, 코트라 등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컨설팅을 맡고 있다. 책의 제목에도 소개된 그의 닉네임 마키디어(makidea)는 Marketing+Idea’를 합해 만들었다고 한다.
김수현 기자 penpop@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