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독일 베를린으로 사업상 출장을 갔다. 3시간 동안 23유로(한화 약 3만 2000원)를 내고 BMW를 빌릴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드라이브나우닷컴은 독일에서 성업 중인 BMW 자동차 대여 사이트다. 다른 자동차 공유 사이트와 다른 점은 BMW만을 빌려준다는 점이다. 어떻게 자동차를 사용할 수 있는지 절차를 쫓아가 보자. 우선 29유로(한화 약 4만 500원)를 내고 회원으로 가입한다. 한 번 등록하면 다시 돈을 내지 않는다. 연회비도 없다.
다음 스마트폰이나 온라인으로 당신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차를 찾는다. 베를린에 사용할 수 있는 BMW 시리즈나 MINI 시리즈가 사업지역(Business Area) 내에 500대가 있다(뮌헨 300대, 뒤셀도르프 150대). 차는 DriveNow ID로 열고 차량 내에 스크린에 개인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1분 당 이용료는 29유로센트다. 이 가격 속에는 연료비, 주차비, 각종 보험료 등이 포함되어 있다. 차를 쓰다가 차 안에 비치되어 있는 DriveNow 연료카드를 사용해서 주유를 하면 20분 동안의 이용 요금을 면제해 준다. 다만 차를 가지고 베를린 사업지역(business area)을 벗어날 수는 없다. 이외에 폭스바겐(www.green.autoblog.com)이나 푸조(www.mu.peugeot.co.uk)를 대여하는 사이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