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건축학개론><광해> 등에 투자한 CJ창업투자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이 회장 일가의 탈세 및 주가 조작 등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윤대진 부장)는 CJ그룹 임원들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진술을 확보했다.
검찰 관계자들에 따르면 수사팀은 CJ그룹 비자금 수사의 핵심 계열사 중 하나로 떠오른 씨앤아이레저산업을 파헤치면서 자금 흐름의 석연치 않은 부분을 발견했다고 한다.
씨앤아이레저산업은 2006년 설립된 회사로 이재현 회장(42.11%), 장남 선호 씨(38.99%), 장녀 경후 씨(20%) 등 이 회장 일가가 지분을 갖고 있는, 사실상의 개인 회사다.
검찰은 이 회장 자녀들이 씨앤아이레저산업 주식을 사들이는 데 들어간 자금의 출처에 대해 의심하고 있다.
씨앤아이레저산업은 2007년 인천시 옹진군 굴업도 레저단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굴업도 대부분의 땅을 사들였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른바 ‘굴업도 프로젝트’로 불리는 이 사업은 2008년 불거진 CJ비자금 사태의 핵심인물이자 이 회장 재산관리인으로 알려진 이 아무개 전 재무팀장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씨앤아이레저산업은 내부거래 비중이 97%에 달할 만큼, 그룹의 전폭적 지원을 받으며 규모를 키워왔다.
특히, 검찰은 씨앤아이레저산업이 지분 90%를 갖고 있는 CJ창업투자에 대해서도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진다.
CJ는 지난 2011년 8월 자사가 보유하고 있던 CJ창업투자 지분 90%를 이 회장 ‘패밀리 회사’인 씨앤아이레저산업에 매각했다. 나머지 10%는 이 회장이 갖고 있다.
‘이재현 회장 일가→씨앤아이레저산업→CJ창업투자’의 구조로 돼 있는 셈이다. CJ창업투자가 ‘대박’을 내면 낼수록 총수 일가는 이득을 본다는 얘기다.
검찰은 이 회장 일가가 CJ창업투자를 통해 영화사업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불법적인 행위가 있었는지를 확인한다는 방침이다.
CJ창업투자는 지난해 <광해> <도둑들> 등 1000만 영화를 비롯해 <건축학개론>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등에 투자한 국내 대표적 창투사다.
동진서 기자 jsdong@ilyo.co.kr
준희 양은 인터넷 방송에서 엄마 최진실의 사진을 올리기도 하고, 지난 어린이날에 고 최진실의 절친인 이영자에게 용돈을 받은 에피소드 등을 공개하기도 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준희 양의 가족사나 외모를 비하하는 악성 댓글을 올렸다. 방송 특성상 댓글을 볼 수밖에 없는 시스템이라 상황은 더 안타깝다. 한편 현재 준희 양은 할머니 정옥숙 씨와 오빠 환희 군(13)과 함께 살고 있다.
# “에인절스 밀어버렸다” 류현진 완봉 극찬 릴레이
경기 후 MLB 공식 홈페이지는 “류현진이 에인절스를 밀어버렸다”고 극찬했다.
MLB.com은 “류현진은 삼진 7개를 잡으며 사사구를 하나도 허용하지 않는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 19명의 타자를 연속으로 범타 처리했다”며 “6승2패, 평균자책점 2.90을 기록 중인 류현진은 유력한 신인왕 후보로서의 입지를 다졌다”고 보도했다.
류현진의 경기를 생중계한 ESPN은 “류현진은 마운드 위에서뿐만 아니라 뛰어난 수비력과 공격력도 보여줬다”며 “류현진은 3회 원바운드로 펜스를 맞히는 2루타를 때려내며 다저스의 이날 첫 안타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LA타임스는 “지난해 한국 프로야구에서 선수 생활을 했던 류현진이 2피안타 완봉승을 기록하며 계속해서 ‘올해의 발견(Discovery of the year)’과 같은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연예인 억대조공’ 논란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톱스타 A 씨는 팬들로부터 억대의 ‘생일 조공’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 케이블 방송은 톱스타 A 씨 생일을 맞아 그의 집 앞으로 적게는 수십만 원의 유명 브랜드 의류부터 고가의 전자 드럼, 수백만 원에 이르는 홈시어터까지 수많은 선물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했다.
이런 와중에 팬들의 조공을 거부한 개념 연예인들도 있다. 그룹 빅뱅의 태양은 자신의 생일을 앞두고 팬들에게 “그 사랑과 마음만 받겠다”고 밝혔고, 가수 아이유 역시 자신의 팬커뮤니티에 “비싼 선물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당부했다. 장수그룹 신화의 팬클럽은 데뷔 15주년 기념으로 나무 1130그루를 심어 ‘신화숲’을 기부했다.
*www.ilyo.co.kr
*www.twitter.com/i_ilyo
*www.facebook.com/ilyoshin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