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 땐 50만 달러 시세차익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위인 조현범 한국타이어 사장(원안)의 하와이 별장.
재미 언론인 안치용 씨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 ‘시크릿 오브 코리아’를 통해 조 사장이 이 전 대통령 퇴임 직전에 하와이별장을 부동산시장에 매물로 내놓았다고 주장했다.
블로그에 따르면 조 사장은 이 전 대통령 퇴임 4일 전인 지난 2월 21일 하와이 마우이의 부동산업체인 ‘사카모토 프라퍼티’에 자신의 카팔루아의 한 골프장내에 소재한 별장을 265만 달러에 매각해 달라고 의뢰했다.
이에 따라 사카모토는 이 부동산을 멀티리스팅서비스에 등재했다. 사카모토는 또 이 별장 사진 30장을 첨부했고 현재 유튜브에 동영상이 공개된 상태다.
조 사장이 불법매입한 별장의 주소는 64 IRONWOOD LANE, LAHAINA HI로 현대 PGA 투어가 열린 카팔루아 리조트내 베이골프코스의 5번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건평은 84평이다.
조 사장은 장인인 이 전 대통령이 서울시장 재직시절인 지난 2004년 5월 20일 모친 홍문자 여사와 공동명의로 216만 5000달러에 이 별장을 매입했다. 이 당시는 투자용 해외부동산 취득이 전면 금지된 시기여서 불법 매입 의혹을 낳고 있다.
이에 앞서 조 사장은 자신이 18세 때인 1990년에도 하와이 부동산을 불법매입했고, 조 사장의 형인 조현식 사장, 조 사장의 어머니 조문자 여사 등도 1990년 하와이 부동산을 매입했다. 1990년 한 해에만 조양래 회장 일가가 하와이에 3채의 부동산을 불법매입한 셈이다.
조 사장이 265만 달러에 내놓은 이 별장 거래가 성사된다면 매입가 216만 달러와 비교했을 때 약 50만 달러의 시세 차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된다면 불법 매매 의혹과 맞물려 세금 추징 논란에 직면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홍성철 기자 anderia10@ilyo.co.kr
12일 열린 LA다저스와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 벤치클리어링이 일어났다. 그런데 이날 벤치클리어링에서는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7회 말 1사 애리조나 투수 이안 케네디가 타석에 들어선 잭 그레인키의 왼쪽 어깨를 맞히자 양팀 선수들이 벤치에서 나와 몸싸움이 일어났다. 통상 벤치클리어링이 일어날 경우 후보 선수는 물론 불펜 투수까지 모두 참여하는 게 메이저리그의 관례. 몇몇 팀에서는 벤치클리어링에 참여하지 않으면 벌금을 매기는 곳도 있다.
그러나 류현진은 다음날 선발투수이기 때문에 예외가 허용됐다. 아무리 벤치클리어링이 발생했다 하더라도 다음날 선발투수는 가세하지 않는 게 메이저리그의 또 다른 불문율이다.
‘무전취식’ 임영규 무혐의…
이유비 ‘아, 아버지!’
경찰은 당초 임영규를 사기 혐의로 입건하고 조사를 벌였으나 임영규가 술값을 내지 않으려는 의사가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며 무혐의 처분으로 결론 내렸다고 한다. 경찰 관계자는 “사기 혐의를 적용하기 곤란해 불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넘겼다”고 말했다.
임영규는 지난 2007년에도 술값 83만 원을 내지 않아 경찰에 입건된 바 있다. MBC 공채탤런트 12기로 데뷔한 임영규는 배우 견미리의 전 남편이자 이유비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기럭지 커플’ 탄생
이연화는 다음달 13일 서울 강남구 애니버셔리 청담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이연화 예비신랑 박일응 씨는 한 살 연하로 183㎝의 큰 키에 훤칠한 외모의 소유자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팀 동료 강영숙의 소개로 처음 만나 10개월간의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린다. 이들은 이번달 말 인도네시아 발리로 미리 신혼여행을 다녀올 계획이다.
류시원 이혼소송 중인 아내
‘조예나’ 찾았다
사진은 지난 2006년 방송된 KBS2 <황진이>의 한 장면으로 황진이(하지원)의 기생 동기들 중 한 명인 향림 역의 조예나 모습이다. 류시원은 결혼 당시 아내 조 씨에 대해 ‘9세 연하 무용학도 일반인’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결혼 당시에는 연기 활동을 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류시원과 조 씨는 지난 2010년 결혼, 지난해 3월 아내가 이혼조정신청을 내면서 이혼 소송 중이다.
*www.ilyo.co.kr
*www.twitter.com/i_ilyo
*www.facebook.com/ilyoshin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