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채용 홈페이지 캡쳐
삼성그룹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http://careers.samsung.co.kr)에는 지난 4월 13일 치러진 삼성그룹 채용 시험인 삼성직무적성검사(SSAT)의 합격자가 25일 오후 2시와 5시 두 번에 걸쳐 발표된다.
삼성그룹은 1차로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카드 삼성증권 호텔신라 삼성에버랜드 등 16개 회사는 오후 2시에 SSAT 합격자를 발표했고, 2차로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테크윈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5개 회사 합격자를 오후 5시에 발표한다.
지난 23일 삼성그룹은 SSAT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삼성SDS 과천 데이터센터 화재로 삼성그룹 채용 홈페이지인 ’삼성커리어스‘ 이용이 제한되면서 발표 일정을 미뤘다.
이번 삼성그룹 채용시험 SSAT에는 10만 명가량이 응시했고, 4000명이 최종 선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은 최종 채용 인원의 2~3배가량을 삼성직무적성검사에 합격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이번 합격자는 8000~1만 2000명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삼성채용 정보를 접한 누리꾼들은 “시국이 이러한데 삼성 채용 검색해서 죄송합니다”, “채용홈페이지를 열어봤는데 ’합격을 축하드립니다‘가 있었으면 좋겠다” “삼성 싸트 합격해서 면접 준비하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김태현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