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가 실시하고 있는 대학진학상담.
[일요신문]서울 금천진로직업체험센터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2015학년도 대학진학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학진학 지원사업은 ▲10개 대학 입학사정관 특강 ▲수시대비 적성전형 강좌 ▲자기소개서 작성법 ▲구술면접 특강 등 수시로 대학가기 위한 필수 프로그램들을 선별해 제공한다.
특히 10개 대학 입학사정관 초빙 강좌는 지난 4년 간 금천구의 학생들이 다수 진학하고 있는 서울소재 10개 대학을 선별, 이들 대학의 현직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은 오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에 금천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 진행하며 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구 입학사정관제)을 비롯한 대입전형 전반에 대한 소개와 입시 준비방법 등을 알려준다.
한편 금천구 학생들의 상당수가 수시전형에 응시하는 추세에 맞춰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강좌도 마련했다. 아울러 대학별 적성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적성고사강좌와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구술면접 강좌도 열린다.
이와는 별도로 고등학생들에게 희망이 되는 ‘공신특강’과 ‘명사특강’ 등도 대학진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1:1 상담 및 강좌는 으라차차 대입승리 인터넷 홈페이지(aza.geumchoen.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금천구 교육담당관(02-2627-2822)에게 하면 된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