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새로워진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는 오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서울 용산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 1층 1, 2홀에서 열린다.
‘로보카폴리’는 로이비쥬얼에서 제작한 유아 대상 교육 애니메이션으로 2011년 EBS 첫 시즌 방송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현재 EBS에서 시즌3가 방송 중이며 투니버스, IPTV(BTV) 등에서 평균시청률 5~6%, 최고시청률 9.58%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애니메이션이다.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브룸스타운을 현실로 재현한 놀이파크로, 어린이들이 폴리와 친구들을 통해 교통안전 교육을 체험하고 다양한 놀이를 접하도록 꾸며졌다.
이번 시즌3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건강놀이터 ▲구조대 훈련을 통해 역경을 헤쳐나가는 용감한 미션체험 ▲무선미니카로 운전연습하고 어린이 면허를 발급받는 교통안전 체험 ▲부모님과 함께 쿠키와 뱃지를 만드는 패밀리 스쿨 ▲영상으로 폴리를 만나고 주제가도 함께 불러보는 브룸스 극장 등으로 5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 시즌3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로보카폴리 공식홈페이지(www.poliplaypar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penpop@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