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세요.”
‘제1회 코리아승마페스티벌’이 6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렛츠런파크서울(구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 민간 주도 축제로 승마의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다. 승마 대회, 홀스 뮤지컬, 승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말산업 전시관을 운영한다. 한마디로 스포츠와 문화예술이 결합한 종합 이벤트다.
이번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인 승마 대회 ‘2014 하림 클럽 챔피언십’은 프로뿐만 아니라 아마추어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해, 전국 승마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또한, 일반인들이 다소 어렵게 느끼는 승마 대회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공람마술과 코스플레이, 프리스타일 등의 유럽형 생활체육 경기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6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대회는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행사장 내 승마경기장에서 치러진다.
말의 아름다움과 인간의 예술이 만난 ‘이매진 홀스 뮤지컬’도 만날 수 있다. 승마의 장애물, 마장마술 게임과 성악가, 마이미스트, 일렉트릭 기타리스트, 드러머, 무용수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환상적인 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기간 매일 저녁 8시부터 90분간 실내 승마장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말의 종류․승마 종목․승마 경기 관람요령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어린이 크로스컨트리(포니 장애물 체험) 체험 이벤트를 운영한다. 유럽의 선진화된 말 산업을 볼 수 있는 말 산업관, 브라스밴드․석고마임․게스진 섬머축제․비보이․레이저 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준비했다.
코리아승마페스티벌 입장권은 인터파크와 NH농협은행 서울 및 경기 전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승마페스티벌 홈페이지(www.thekef.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규범 기자 ygb@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