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을 차지한 ‘옛 서울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서울 성곽길: 혜화문~낙산공원 코스’
[일요신문]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2014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에서 ‘옛 서울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서울 성곽길: 혜화문~낙산공원 코스’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종로구를 홍보할 수 있는 관광, 문화, 지역 명소, 볼거리, 종합 정보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74건이 응모했다. 이중 포스팅 내용의 충실성, 참신성, 활용도 콘텐츠의 확장성 등을 외부 전문가와 구 관계자들이 심사해 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종로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를 널리 알리고 홍보 가치가 있는 콘텐츠 발굴과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이야기를 온라인을 통해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우수상은‘종로구 북촌 한옥마을: 도심 속 특별한 고택, 그곳을 걷다’와‘서울성곽 나들이길에 만나는 윤동주 문학관-윤동주 시인의 향기’에게 돌아갔다. ‘덧바위골(부암동) 오른쪽 백사실 계곡 방랑기’외 4건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구청장상과 부상이 주어지며 구 블로그 기자단으로 위촉돼 지속적인 홍보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수상작들은 오는 9월에 발간 예정인 우수 포스팅 모음 책자에 실릴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블로그 공모전에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종로의 구석구석을 알려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구의 온라인 공간이 주민들이 참여하고 직접 만들어 가는 소통의 공간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