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14일 오후 연재된 네이버 웹툰 조석 <마음의 소리> 851화는 ‘애봉이들’이라는 주제로 조석의 여자친구이자 <마음의 소리> 캐릭터인 애봉이에 대한 이야기가 그려졌다.
‘애봉이들’에서 조석은 애봉이를 닮았다는 여성들의 메일을 받았고 애봉이는 처음엔 이를 차단하기 위해 나섰다. 하지만 애봉이는 곧 이들과 친분을 맺고 친목 모임까지 만들었다.
애봉이는 조석이 자신이 아닌 다른 여성을 만나보지 못하고 결혼하는 것에 대해 투정을 하자 애봉이 모임과 함께 응징에 나섰다.
애봉이를 닮은 여성들은 애봉이와 같은 머리 모양, 티셔츠 등을 입고 조석과 애봉이의 데이트 장소에 나갔다. 애봉이를 닮은 여성들의 등장에 조석은 혼란을 느끼며 그 현장에서 필사적으로 도망치려 해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애봉이가 만든 친목 모임은 ‘8 ∩▷ AEBONG UNITED’로 8 ∩▷를 돌려보면 애봉이의 얼굴과 닮았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한편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마음의 소리에 나오는 캐릭터와 실제 인물을 비교한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다. 작가 조석을 비롯해 형 조준과 애봉이의 캐릭터와 실제 모습이 비교된 사진이 게재돼 눈길을 끈다. 특히 웹툰 캐릭터 애봉이와 작가 조석의 실제 부인의 모습이 싱크로율 100%를 자랑한다.
윤영화 온라인 기자 yun.layla@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