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패밀리SC 김태욱 대표
아이패밀리에 따르면 17일 현재 ‘아이웨딩’은 사이트 순위 전체 7만위 중 500위에 랭크됐다. 결혼-웨딩컨설팅-웨딩서비스 등 결혼 관련 모든 분야에 1위에 올랐다. 랭키닷컴은 웹사이트를 분석, 평가해 각 분야의 사이트 순위를 제공하는 인터넷 트래픽 조사 사이트다.
김태욱 대표는 웨딩업계 최초로 기업 사이트 순위 500위 및 웨딩분야 1위에 오르게 된 이유에 대해 “얼마전 공동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B to B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플러스’를 론칭했다”며 “웨딩 협력 업체들의 상품서비스 정보를 브랜드플러스를 통해 아이웨딩의 마케팅 채널을 전방위로 활용하면서 웨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가 고객들에게 많이 알져지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웨딩상품에 특화된 광고 플랫폼 브랜드플러스는 현재 웨딩홀,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여행, 한복, 예물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약 60여곳의 협력사가 파트너사로 입점되어 있다”며 “앞으로 파트너사만 늘리기보다 서비스 품질, 시장 현황 등을 충분히 고려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아이웨딩’ 웹사이트에는 중국, 일본, 홍콩의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으로 건너와 결혼준비를 하는 것이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을 정도로 많은 쟁점과 되고 있다는 게 아이패밀리측의 설명이다.
한편, ㈜아이패밀리(아이웨딩)는 얼마 전 가족의 시작 점인 웨딩에서 서비스 범위를 육아에서부터 가족행사, 노후행사까지 아우르는 올라이프사이클(All-life cycle)로 확대해 패밀리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발 돋음 하고 있다.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