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보통 여성은 1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까지 패션에 가장 관심이 많으며 본인의 안락한 삶을 위한 소비를 끊임없이 한다. 그러나 이 나이 대에는 수입이 일정치 않은 경우가 많아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노력한다.
최근 이러한 10대 후반~30대 초반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여성쇼핑몰이 있다. ‘1749샵’은 퀄리티 높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1749샵은 소재가 옷의 전체 퀄리티를 좌우한다는 신념하에 소재가 좋은 옷을 셀렉하는데 집중한다. 이러한 좋은 퀄리티의 단가 높은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1794샵 대표는 “동업자인 여자친구와 사입부터 촬영, 리터칭, 사이트 제작, 제품 제작, cs업무 등 모든 업무를 소화하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소녀 같은 패션아이템을 주력으로 하는 1749샵은 액세서리의 경우에도 925silver를 이용해 직접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100% 핸드메이드로 만들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한편, 1749샵은 식목일에 맞춰 오픈하고 오픈 기념 이벤트로 씨앗 나눔을 진행한 바 있다. 1749샵 대부분의 촬영이 자연에서 이루어지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사진작가로도 활동 중인 1749샵 대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주로 마케팅을 하다 보니 소통을 매우 중요시 하게 됐다”며, “가끔 소통하는 팔로우들과 만나서 함께 반지를 제작하는 이벤트를 여는 등 저희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여러 사람에게 선보일 수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수익창출보다도 잘할 수 있는 일에 대한 고민과 계획, 그리고 추진력으로 과부화 상태인 여성쇼핑몰 시장에서 당당히 자리매김 하고 있는 1749샵의 앞으로 행보가 기대된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