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201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 정책토론회를 갖고 있다.
이용식 인천발전연구원 부원장이 진행한 이번 주민참여 예산 정책토론회는 김정헌 시의원, 최승용 KPMG삼정회계법인 이사, 권해형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경제자유구역개발분과위원장, 이왕기 인천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박상문 인천의제21실천협의회 상임 회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정책토론회에서는 김진용 기획조정본부장이 인천경제청의 주요현황 소개하고 송도·영종·청라지구의 개발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투자유치본부·송도사업본부·영종청라사업본부의 IFEZ서비스산업선진화 및 카지노복합리조트 발전 전략과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조성 사업, 용유무의 지역 기반시설 확충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김진용 기획조정본부장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주요 현황을 소개하고 있다.
토론자들은 2015년도 예산편성 방향에 대해 해야 할 일은 본격화하고 재정건정성 확보를 위해 세출구조를 핵심과제 중심으로 개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대규모 설비사업은 마무리에 초점을 두고 기반시설 확충 위주로 편성해 국내외 투자를 최대한 이끌어 냄으로써 재정건전화를 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IFEZ 살림살이가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이바지하고 미래지향적이며 알뜰하게 짜여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