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지난 2004년 브랜드 명칭 공모를 통해 광주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탄생한 ‘자연채’는 2007년 상표 및 서비스표 상표등록을 완료하며 광주시 고유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자연채는 품질의 균일성, 포장의 규격화 등 일정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상표사용권을 부여하고, 일정기간마다 재심사를 통해 연장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자랑한다. 이를 토대로 2009년, 2010년, 2014년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2013년에는 부산국제광고제 브랜드 스타즈 대한민국 산업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조 시장은 “광주시의 친환경 공동브랜드 자연채가 전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자연채’는 ‘자연 그대로’라는 의미로 청정지역 광주시의 지역적 특성에 걸맞은 친환경의 순수한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다.
정원평 기자 ilyo22@ilyo.co.kr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
-
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 10대 과제 선정
온라인 기사 ( 2024.11.21 21:19 )
-
박승원 광명시장 "재정위기에도 흔들림 없이 시정 핵심 과제 완수하겠다"
온라인 기사 ( 2024.11.21 21: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