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평범한 것을 얻는 사람과 탁월한 것을 얻는 사람의 결정적 차이는 무엇인가!”
지난 25년간 세계 비즈니스 무대에서 최고의 협상 전문가로 명성을 쌓아온 카이스트(KAIST) 김철호 교수.
그는 우리나라에 현대 협상학의 세계적 흐름과 주요 이론을 최초로 소개하고 강의한 선구자로 평가받는다. 하버드대 로스쿨과 컬럼비아대 로스쿨을 거쳐 미국 대형 로펌의 파트너 변호사로서 글로벌 기업들과 일하며 거둔 수많은 비즈니스 성공사례들이 생생하게 담겨 있는 <어떤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는>는 매 순간 최선의 선택과 탁월한 의사결정, 최고의 성과를 내야 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의 필독서다.
이 책에는 국제협상 전문가로서 일해온 저자의 경험과 함께 지난 10년 이상 카이스트와 서울대학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젊은 인재들과 머리를 맞대고 협상학에 대해 치열하게 연구하고 공부한 결과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나아가 글로벌 무대에서의 성공적 활약을 꿈꾸는 삼성과 LG 등과 같은 대기업 최고의 비즈니스맨들에게 강의했던 풍부한 협상사례가 실려 있다.
원하는 목표와 결과를 성취하기 위해 세계 일류들은 어떤 전략을 구사하는지,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고, 상대를 설득하고, 복잡한 갈등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승리를 쟁취하는지에 대한 지금껏 그 어떤 책에서도 접하지 못했던 살아 움직이는 지식이 망라되어 있다.
‘10년 연속 카이스트 최고의 명강의’로 평가받은 그의 강의실에는 지금 이 순간에도 탁월한 성공을 꿈꾸는 대한민국의 젊은 엘리트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어떤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는가’, ‘어떤 사람이 평범함을 넘어 최고의 것을 얻는가’에 대한 뜨거운 논의와 연구, 명쾌한 해법과 통찰이 담겨 있는 이 책을 읽고 난 젊은 독자들은 마침내 자신이 꿈꿔왔던 성공과 승리에 한 걸음 바싹 다가서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토네이도. 1만 5000원. 304쪽.
조현진 기자 gabari@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