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2시 시작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개·폐막식은 포털 사이트 다음(www.daum.net) 로그인 후, 부산국제영화제 특별 예매 페이지(biff.movie.daum.net/ticket/home)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일반 상영작은 25일부터 다음을 비롯해 부산은행 전 영업점 및 ATM과 폰뱅킹(1588-6200)을 통해 예매할 수 있고, 영화제 기간 BIFF매표소에서 현장 예매도 가능하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측은 관객 편의를 위해 ‘모바일 티켓 받기’ 서비스를 마련해, 관객들은 매년 예매한 티켓을 발권받기 위해 매표소에 들러야 하는 수고를 덜게 됐다. 이를 이용하려면 인터넷 예매 시 ‘모바일 티켓 받기’를 선택하고, 스마트폰 다음 어플리케이션 내 예매 확인 메뉴의 모바일 티켓을 상영관 입구에서 제시하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돼있던 예매 시스템을 개선해 올해부터는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멀티 브라우저 이용자들도 불편 없이 예매할 수 있게 됐다. 시각장애인도 전용 보조기기를 이용해 인터넷 예매가 가능해졌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예매권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올해부터 등장했다. 당초 23일까지 판매 예정이었으나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15일 하루 만에 1차 판매분 수량이 모두 매진됐다.
티켓 예매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biff.kr)와 다음 부산국제영화제 특별 페이지(biff.movie.daum.net)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부산국제영화제 예매 소식에 누리꾼들은 “부산국제영화제 예매, 나도 빨리 해야지”, “부산국제영화제 예매, 국내 최고 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예매, 같이 가실 분”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윤영화 온라인 기자 yun.layla@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