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석∙박사 경영전문대학원으로 핀란드 알토대와 20년 간, 미국 연구중심 대학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와는 16년 간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2015학년부터는 미국 템플대 폭스경영대학원 복수학위 MBA과정(Temple University Fox School of Business)을 신설한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국내 및 해외대학의 복수 학위에 그치지 않고 경영 트렌드에 발맞춘 세부 특화 전공 시스템을 통해 입학생들이 글로벌 수준의 경영 전문 역량을 키우면서 특화된 분야의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소개가 공통으로 진행되고 각 전공별 개별 입학설명회로 진행돼 전공별 커리큘럼을 듣고 주임교수와의 1:1 상담도 할 수 있다.
알토대 복수학위 MBA과정의 세부 특화 전공으로는 지식재산, 영업혁신, 재무총괄이 있으며 산업보안, 대체투자, 빅데이터 전공은 입학생의 선택에 따라 알토대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관계자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MBA는 국내·외 주요 100개 기업과 3700여명의 비즈니스 리더가 선택한 교육 과정”이라며 ”오픈형 교수진 운영으로 각 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철저한 강의평가를 진행하고 있는 본교 MBA에 도전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입학설명회 신청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홈페이지(www.assist.ac.kr)에서 하면 된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